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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작업을 하는 도중에 무료 소스를 다운 받았습니다 

 

질문 1 - 애니메이션이 들어가 있는 소스 였는데 0f~500F 정도 까지 있는데 소스가 0~100프레임 정도는 가만히 있기만 한 정적인 동작인데

 

저의 씬에는 그 애니메이션이 필요가 없어서 모든 리깅된걸 잡고 그래프 열어서 그부분을 삭제를 했습니다 그런데도 그대로 0f 부터 재생해보면 처음과 같네요 ㅠㅠ

-> 셀렉트 칠드런 후 삭제 하였습니다 

 

질문2 - 위의 작업을 끝낸 캐릭터를 제 씬에 가져 와서 재생을 해보니 파일이 너무 무거워 져서 재생 할때마다 너무 느립니다 ㅠㅠ..

        혹시 다이나믹 쓸때 캐쉬화 하여 베이크 하여서 하나로 만드는것 처럼 이것도 좀 가볍게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요 ?? 

 

질문 3 - 저 애니메이션이 들어간 원숭이를 Y축 위아래로 움직이는 무대위에 둘것입니다. 그런데 위아래로 움직이는 무대에 발이 딱 붙게하려고 합니다.

           원숭이 포지션 Y 값을 무대랑 똑같이 줘서 움직이게 해야 할까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캡처.JPG

 

  • ?
    이성민_(빅그래픽) 2020.04.06 02:51
    안녕하세요 늦은시간까지 작업하시는게 멋지십니다.

    질문1
    셀렉칠드런 해서 삭제가 안되셨다고 하시면 굳이 0-100f가 필요 없으신 경우면 프레임을 그냥 당겨 쓰시는 방법을 추천드리네용
    0-500이 아니라 100-400만 쓰도록 타임라인 바나 키찍힌 것들을 다 잡고 이동시켜주면 됩니다. 이것도 셀렉칠드런 해서 해주셔야 될거에요 ...

    질문2
    베이크 처럼 모션클립에 넣는 방법은 있는데 이게 가벼워지는지는 저도 테스트 해본적은 없고 체감 해본적도 없는 것 같네요
    에드 투 모션클립으로 클립화 시키는 방법이 있는데 ( 유튜브 강좌 첨부드리겠습니다 )

    질문3
    원숭이가 하이어라키 창에서 보면 null에 묶여있는데 이걸 원숭이null 이라고 하겠습니다.
    움직이는 무대를 만드시고 키프레임을 무대에 찍으시고 하이어라키 창에서 키프레임 찍혀있는 무대 오브젝트 밑에 원숭이null을 넣으시면 됩니다.

    자세한것들은 아마 제가 참조드리는 유튜브 강좌를 보고 습득해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오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러니 꼭 짧은 유튜브 강의 이므로 한번 꼭 따라 해보시고 작업에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당!
    저도 컴퓨터 앞에 있었다면 씬파일 받아서 더 자세하게 알려 드렸겠지만 그렇지 못했네용 ㅜㅜㅜ 혹시나 밤새 해결이 안되신다면 내일 또 질문 올려주시면 다시 한번 보겠습니다.


    유튜브 강의 참조
    https://youtu.be/gc0oKQFFzVg
  • ?
    울버린 2020.04.06 17:47 Files첨부 (1)

    캡처.JPG

     

    안녕하세요 성민님 ! 어제 새벽에 남겨주신 댓글과 영상을 보고 공부를 좀 해서 1,2번은 나름 해결을 했습니다 ㅎㅎ

    하지만 3번의 무대 + 기둥이 shader 이펙터 안에 노이즈를 써서 상하 왔다갔다 하게 하는게 그곳에 하이어라키를 해도 잘 안먹네요 ㅠㅠ

    shader 효과를 쓴 큐브의 밑에다가 저렇게 하이어라키 했는데 옵젝이 누워버리네요 ㅠㅠ 위아래로 왔다갔다만하고 애니메이션을 안하구요 ..

  • ?
    이성민_(빅그래픽) 2020.04.06 18:03

    앗... shader를 활용해서 상하 왔다갔다 하게 하신 줄은 몰랐네요 ㅜㅜ...
    1/2번은 해결됬다니 정말 다행입니다만 저도 쉐이더를? 활용한 방법에 딱맞게 붙이는 방법은 떠오르지가 않네요 ㅜㅜ...
    랜덤적인거라 ... 오브젝트가 그렇게 많지 않다면 저는 일일히 생키 잡아서 해결 할 것 같습니다...

    원숭이 오브젝트가 만약에 많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라면.. 저는 기둥 왔다갔다 하는 애니메이션 자체를 노이즈보다는 모그라프를 활용해서 해결 할 것 같아욥.

    또 만약에 모그라프나... 쉐이더를 활용한다 하더라도 본이 심어져있는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다 분리될거에요 이럴때는

    포인트 캐시나 / 니트로베이크 등등으로 베이크 시켜서 사용하셔야 합니당

  • ?
    울버린 2020.04.06 18:48
    포인트 캐시가 키프레임을 하나로 만든다생각하고 없애고 가볍게 만들어준다 생각하면 될까요 ? 그렇다면 옵젝 모든걸 잡고 시켜줘여 하나요? 아니면 본 오브젝트만 해주면 되나요? 다 찾아봐도 맞는 튜토가 없어서요 ㅠㅠㅠ 니트로베이크는 뭔지 찾아봐야겠네요

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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