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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순서는

1 . 타이포모델링
2 . 매트릭스오브젝트를 생성하여 매트릭스오브젝트를 싱킹파티클화시킨다. generate에서변경
3 . 매트릭스를 오브젝트모드로설정하고 타이포모델링된것을 오브젝트에 링크
4 . 그다음 파티클을 랜덤하게뽀개줄 렌덤이펙터를 매트릭스오브젝트에 적용시켜준다.
5 . 매트릭스오브젝트의 particle priority를 after effectors로 설정하면
렌덤이펙터로 파티클이 퍼지는것을 제얼할수있다. (렌덤이펙터의 strength로조절)
6 . 그다음 파티클을 좀더 자연스럽게 퍼지게하기위해서 엑스프로소로 제어를 해줘야됩니다.
먼저 널오브젝트로 wind를 만들어주고 거기에 엑스프로소태그를 적용시킵니다.


7 . 엑스프레소 에디터에서 p pass와 pwind를 링크시켜주고 pwind의 터뷸런스와 스트렝스로 더 렌덤하고 자연스러운 연출을 해줍니다. (타입을 조절해서 방향도 조절이가능합니다. )

8 . 그다음 클론오브젝트를 만들어서 파티클모양이될오브젝트를 제작하여 클론오브젝트에 차일드시켜줍니다.

9 . 클론오브젝트모드를 오브젝트모드로 설정하고 매트릭스오브젝트를 오브젝트에 링크시켜줍니다.

마지막으로 엑스프레소 에디터에서 pshape을 만들어서 p pass와 링크시켜준후 pshape속성의 오브젝트에 클론오브젝트에 차일드시켰던 파티클이될 오브젝트형태를 링크시켜줍니다.

파일을 뜯어보시면 아마이해가 되시리라 생각이듭니다.

싱킹을 하실려면 기본적으로 모그라프와 간단한 엑스프레소는 익히셔야지 이것저것 응용이 되시리라 생각이듭니다.

그럼 즐거운 작업하쇼용~~~ ^^*

....파일은 용량이 좀 초과되어서 zip으로 압축시켜 올렸습니다.
  • profile
    김판근 2008.01.17 18:08
    좀더 멋지게 작업하실려면 이미만들어진 형태에다가 explosion 이나 explosion fx를 적용시키시면 훨씬더 효과를 내실겁니다. 물론 이것으로 끝은아니구요.

    에펙이나 쉐이크 퓨전등의 합성프로그램에서 때깔을 내줘야됩니다. 제가올려드린파일도 좀더 디테일하게 다듬으시면 더 좋은결과물이있으실겁니다. ^^*
  • ?
    욕심쟁이 2008.01.17 18:08
    무슨말인지 잘모르겟는건 아직 갈길이 멀다는 거겟죠? ㅋㅋ 어려워요 ㅋㅋ
  • profile
    정석 2008.01.17 18:08
    이야... 이거 대단한데요.. 씽킹.. 이렇게 쉽게 쓰시다니.. ㅋㅋ 저도 더 열심히 할랍니다. 으랴샤~~
  • ?
    시부야 2008.01.17 18:08
    질문이 있는데요 9번 과정에서 매트릭스의 파티클들이 클론 오브젝트에 차일드된 파티클 오브젝트로 바뀌는데요

    마지막 문장의

    "마지막으로 엑스프레소 에디터에서 pshape을 만들어서 p pass와 링크시켜준후 pshape속성의 오브젝트에 클론오브젝트에 차일드시켰던 파티클이될 오브젝트형태를 링크시켜줍니다. "

    요건 왜 따로 해줘야 하나요?
  • profile
    김판근 2008.01.17 18:08
    먼저 씽킹파티클을 제어하기위해서는 엑스프로소를 사용해야만합니다. 기본적으로 wind라던지 gravity를적용시키기위해서 이번경우는 사용이된것이구요. 또하나는 물론 매트릭스와 클론오브젝트만으로도 저런효과는낼수있습니다 .. 실제로 클론과 매트릭스 ,즉 모그라프만으로 저정도 범위의 파티클효과를내려면 작업시 훨씬많은 과부하가생기게되고 그리고 싱킹으로 했을때보다 훨씬많은걸 조절해야되고 키도 많이들어가게됩니다.

    그리고 따로 pshape에 파티클오브젝트를링크를 시키는이유는 그래야지만 pshape 즉 , 형태가생기는것이 적용이되기때문이죠.
    파티클오브젝트를 따로 링크를시켜주지않으면 싱킹을 사용했을시 파티클에 오브젝트의 형태가 생기지않습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파티클이될 오브젝트를 pshape에 링크시켜주지않으면 그속성에 none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 아무것도 생성을하지않았다는뜻이죠...

    그리고 ppass와 pshape을 링크시켜주는이유는 이과정에 싱킹에서 파티클을처음 생성할때 제일 모태가되는것이 ppass입니다.
    노드구조를 이해하시면 훨씬 이해하시기가 편하실겁니다. ^^

    즉 , 파티클이란것을 사용하기위해 제작의 유연성때문에 싱킹파티클을 기본적으로 사용하면서 모그라프와 연동하는것이고 그걸 다이나믹하게연출하거나 제어를하기위해서 엑스프레소로 제어를 해주는것입니다. 물론싱킹을 사용하게되면 엑스프레소로 제어를 해야되는것이구요 .
  • ?
    존재와당위 2008.01.17 18:08
    와..감사합니다.
    연구해보겠습니다.
  • profile
    전우열 2008.01.17 18:08
    희야 판근님..^^ 좋은거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
    GrooveWorker 2008.01.17 18:08
    이거..너무 좋네요 ^^
  • ?
    Dim4D 2009.05.04 20:05
    어이쿠....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응용해봐야겠당.....
  • ?
    terryko 2009.06.05 07:10
    헉. 감사합니다. 좋은 공부가 되네요^^
  • ?
    케이 2009.09.29 22:06
    이 말을 알아듣고 즐거워하시는 분들이 그저 부럽기만 하다는....텁석...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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