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2020.02.18 10:59

중력 계산

주소복사 | 조회 수 488 추천 수 0 댓글 1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Project Setting > Dynamics > General > Gravity 에서 Gravity1000 cm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중력이라하면 보통 무게(kg)을 기준으로 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길이의 단위(cm)를 사용하고 있네요.

1초에 1000 cm를 가는 기준인것인지....  ^^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ravity.jpg

 

 

  • ?
    현경흠 2020.03.01 23:16

    중력가속도에 대한 개념이에요. 실제 지구의 중력가속도 = 9.80665m/s^2 = 980.665cm/s^2 이니 저기 gravity값을 980.665로 바꾸시면 실제 지구 환경의 평균 중력값이 됩니다.

    1초에 1000cm를 이동하는 개념이 아닌 1kg의 질량을 가진 물체가 9.80665N(뉴턴)의 힘을 계속 아래로 받는것입니다. 즉 속도가 계속 증가한다는 가속도 개념이구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1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6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4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73
26391 4D FANS 4D FANS 좀 부탁드릴께요 2 박창민 2007.06.14 190
26390 모델링 4DFans 6월호 자동차 바퀴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 :) 6 file 유재남 2006.09.20 288
26389 Cinema4d 넷 렌더 관련 2 file CUBE 2004.10.04 1118
26388 모델링 Hypernurbe가 뭔가요???(이제막 시작한 초보 입니다) 2 장효식 2006.12.28 219
26387 모델링 [4DFANS 7월] Giant Robo- 입술 부분 2 유재남 2006.09.08 197
26386 모델링 두선의 끝선을 연결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winmac석호필 2007.03.11 227
26385 왕초보의 질문 4 ibyoo 2005.06.05 255
26384 모델링 폴리곤 수를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요? 6 송윤모 2005.03.29 1047
26383 PC조립 !!컴퓨터 견적!! 봐주세요!!!!! (ft. 1/25 rtx3060 기다려봐야할까요ㅜㅜ) 1 file 굼움우 2021.02.25 361
26382 !빠른렌더할수있는방법 궁금합니다! 2 file 작은끼리 2017.06.13 612
26381 모델링 !이러한 구도와 연출을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고수분들 의견 여쭙습니다! file 유씨네마 2022.06.29 184
26380 Hair " Geol Choi " 보세요 file 윤원준 2007.07.05 209
26379 기타 "incorrect file structure" 잘못된 파일형식이라고 나옵니다 ㅠ 2 종민 2010.03.16 1610
26378 애니메이션 "morph" or "metaball"?? 라인 애니메이션질문입니다. 5 file 김판근 2007.09.13 321
26377 "PSD파일로 연속 프레임 렌더링 거는 방법" 영화보자 2007.10.06 20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60 Next
/ 176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