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옥테엔 초보 입니다.
A 부분 눌러서 불러올 때와 B부분 눌러서 불러올 때 이미지 밝기(마치 sRGB 리니어 작업 안된 것 처럼)가 다르게 들어오고
들어온 후 메뉴들도 다르던데 쓰임에 차이가 있나요?
B 부분 눌러서 불러왔을 때
A 부분 눌러서 불러왔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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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옥테엔 초보 입니다.
A 부분 눌러서 불러올 때와 B부분 눌러서 불러올 때 이미지 밝기(마치 sRGB 리니어 작업 안된 것 처럼)가 다르게 들어오고
들어온 후 메뉴들도 다르던데 쓰임에 차이가 있나요?
B 부분 눌러서 불러왔을 때
A 부분 눌러서 불러왔을 때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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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에서 이미지소스를 사용할때 무조건 이미지텍스쳐를 사용해서 불러와야합니다.
A와B의 차이점을보시면 그냥불러왔을시 Bitmap쉐이더로 불러와진것과 Imagetexture을 사용해서 불러와진것을 볼수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돔(스카이)를 생성한후 이미지텍스쳐노드를 연결한후 이미지텍스쳐에 이미지파일을 불러와야하지만 귀찮기때문에
HDRIenvirment를 한방에 클릭해서 생성하면 위의 프로세스를 생략, 사용자의 편의를위해 프리셋화 해준것입니다.
컬러가 다른이유는 HDRI가 들어가는 이미지텍스쳐의 감마값이 1로 되어있기때문입니다. HDRI는 감마1로 사용하시는게 맞습니다. (일반텍스쳐이미지 : 감마2.2 / HDRI이미지사용시 : 감마1)
결론 : A를 눌러서 사용하는게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