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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4d perspective 모드의 비율문제

by 호안사 posted Feb 13, 2020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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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런부분들은 어떨게 해결을 해야할지, 여러군데 찾아보다가 결국 문의를 한번 드려봅니다.

고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위에 첨부한것들이 만들고 싶은 작품인데요.  c4d에서 기본도형을 만들고, 카메라설치후에 위치를 잡아도, 올바른 비율이 안잡히는거 같습니다.

이미지가 왜곡된다고 할까요.

실제 폴리곤(도형,원기둥,사각형)들을 배열하고, 작업을 해보면 대체적으로 왜곡이 많이 되는거 같습니다.

크게 뽑을수록 왜곡은 더 심해지던데요...ㅠㅠ

 

렌즈 혹은 카메라로 보기때문에 어안이라고 할까요.  뷰상으로 그럴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런 작품들의 경우, 어떻게 스테이지를 잡고 최종렌더까지 작업하는것일까해서요

1. 포토샵에서 강제로 비율을 맞추는것인지....

2. 카메라 설치후에 focal length의 카메라 미리수를 바꾸어주는것인지요....

 

유투브도 찾아보고.. 몇일을 고민하다가  글올립니다. 제가 너무 무지한것인지...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맥마인드 2020.02.14 05:39

    카메라를 멀리 설치하고 화각을 좁게 만들면 됩니다.

    피사체의 멀리서 망원 줌으로 찍는 것과 동일한 개념이죠

  • ?
    호안사 2020.02.14 12:51
    소중한답변 감사합니다.
    아주 멀리서 한번 잡아봐야겠네요.
  • profile
    [길동] 2020.02.14 05:44

    Perspective는 깔데기 형태의 뷰이니 당연히 왜곡이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Parallel 타입으로 바꿔보세요..

    단, 서드파드 렌더러는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가끔)


    Perspective에서 하실려면 센서사이즈를 매우 크게 해주시고 
    Field of view(Horizontal)의 앵글값을 최소화 시키세요(0.2)..

    관련한 뷰에 넣을려면 오브젝트의 사이즈가 저 앵글값 보다 작아야 된다는게 단점이죠(왜곡이 100% 없는 것도 아니죠)

  • ?
    호안사 2020.02.14 12:55
    소중한 답변감사합니다. parallel타일으로 바꾸니, 좀 나아지긴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