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저는 옥테인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고, 그래픽카드는 2060 1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옥테인을 다루는데 빛 효과를 노이즈 없이 사용하기가 너무 어려운 거 같더라구요..

그 와중에 옥테인 카메라의 디노이저 기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1. 디노이저를 사용한 경우

노이즈를 잡기 위해 전체적으로 블러처럼 보이지만,

특히 빛이 반사되는 부분에서 이미지가 뭉개지는 현상이 눈에 띄게 발생합니다.

Q2_0041_DeMain_0041.jpg

 

 

 

2. 디노이저의 Blend 수치를 늘리는 경우 (수치 : 1)

아래와 같이 노이즈가 디노이저를 켜지 않은 경우처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Q1_0041.jpg

 

 

 

 

GI 방식은 Directlighting에 샘플수는 512로 설정했고 1500까지 늘렸지만 노이즈와 블러 현상은 잡을 수 없었습니다.

Hot pixel Removal는 0.1로 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이런 현상을 어떻게 잡으셨는지 궁금합니다.

당장에 생각해볼 것은 옥테인 카메라의 디노이저-블랜드 수치를 조정해 타협하는 방법 뿐인가.. 싶습니다.

아니면 제 그래픽카드의 한계일까요?

 

 

  • ?
    만화가이유정 2020.02.12 17:58
    광원 역할을 하는 라이트나 재질의 샘플수를 높이셔야 합니다.. 대부분 샘플수가 낮게 설정 되어있습니다.
  • ?
    내년에4학년 2020.02.13 10:31
    늦게 확인해서 죄송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Emission 항목의 Sampling rate를 말씀하시는 거죠? 초기값은 1로 되어 있네요.
    확실히 높혀주니 완화되는 느낌입니다.감사합니다.
    광은은 저렇게 높히는 항목이 있었는데, 재질의 샘플수는 어떻게 높히나요?
    그것을 조정해주지 않으니, 빛이 반사되는 물체에서의 노이즈는 여전합니다.
  • ?

    옥테인은 광원별 샘플링 수치를 높여주셔야합니다. 적정한 선은 정해진게 없고 노이즈가 사라질때까지 올려주시면 됩니다.

    재질내에서 이미션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주석 2020-02-13 133027.jpg

     

  • ?

    4_DeMain_0000.jpg

     

    그런 게 있었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광원이 아닌 빛이 반사되는 개체들도 그런 샘플링을 늘릴 수 있는 건가요?

    노이즈가 많다보니 디노이저가 결과물에서 심하게 뭉개버리네요ㅠㅠ

    이런 건 어떻게 잡을 수 있나요?

  • ?
    이효원 2020.02.13 15:15

    반사되는 개체를 따로 샘플링 하긴 힘들고 반짝이는 재질이 많은 장면을 연출하실경우에는 패스트레이싱으로 렌더링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디노이저는 양날의 검이라 애니메이션 뽑을때는 수치를 적절하게 조절해서 쓰시는게 좋아요. 

  • ?
    내년에4학년 2020.02.13 19:44
    옙, 패스트레이싱, 디노이저 조절,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거기서 샘플을 엄청나게 늘리니까 더 좋아지긴 하네요... 속도를 위해 그래픽카드를 하나 더 사야겠어요 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5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0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26355 4D FANS 4D FANS 좀 부탁드릴께요 2 박창민 2007.06.14 190
26354 모델링 4DFans 6월호 자동차 바퀴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 :) 6 file 유재남 2006.09.20 288
26353 Cinema4d 넷 렌더 관련 2 file CUBE 2004.10.04 1117
26352 모델링 Hypernurbe가 뭔가요???(이제막 시작한 초보 입니다) 2 장효식 2006.12.28 219
26351 모델링 [4DFANS 7월] Giant Robo- 입술 부분 2 유재남 2006.09.08 197
26350 모델링 두선의 끝선을 연결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winmac석호필 2007.03.11 227
26349 왕초보의 질문 4 ibyoo 2005.06.05 255
26348 모델링 폴리곤 수를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요? 6 송윤모 2005.03.29 1047
26347 PC조립 !!컴퓨터 견적!! 봐주세요!!!!! (ft. 1/25 rtx3060 기다려봐야할까요ㅜㅜ) 1 file 굼움우 2021.02.25 359
26346 !빠른렌더할수있는방법 궁금합니다! 2 file 작은끼리 2017.06.13 612
26345 모델링 !이러한 구도와 연출을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고수분들 의견 여쭙습니다! file 유씨네마 2022.06.29 184
26344 Hair " Geol Choi " 보세요 file 윤원준 2007.07.05 209
26343 기타 "incorrect file structure" 잘못된 파일형식이라고 나옵니다 ㅠ 2 종민 2010.03.16 1602
26342 애니메이션 "morph" or "metaball"?? 라인 애니메이션질문입니다. 5 file 김판근 2007.09.13 321
26341 "PSD파일로 연속 프레임 렌더링 거는 방법" 영화보자 2007.10.06 20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57 Next
/ 175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