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동전들이 팝콘처럼 튀는 듯한 모션을 주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by 한지비 posted Feb 08, 2020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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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연히 앱 소개 영상을 봤는데,

음..동전들이 핸드폰에서 나와 팝콘처럼 튀는 듯한 모션을 주고 싶습니다.

리드미컬에서는 아시는 분께서 전혀 없는 것 같아서 씨포디 한국유저그룹 회원분들께 여쭤보아요..

일단 제가 주고자 하는 모션은 아래 링크의 43초 부분입니다.

https://vimeo.com/204123305 

동전이 떨어지는 모션인데요.

1.PNG

 

아무것도 조사를 하지 않고 질문 올리는 것이 아니라 시도는 많이 해봤는데 자연스럽지가 않아서요.

일단 코인을 모델링하고, Emitter로 위로 솟게끔 설정을 해주고, Coin에 rigid body와 그 아래에 바닥에 다른 body를 적용했더니

동전이 떨어지고나서 바닥 밑으로 사라지지 않고 바닥과 충돌하게 되는 데까지는 모션을 줬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자연스럽게 솟았다가 바로 가라 앉는 모션인데.. 저는 뭔가 느리게 솟았다가 느리게 떨어지는 모션이 나옵니다.

프로젝트 셋팅에서 뭔가 gravity(중력)을 건들어야 하는건지.. 해결 방법이 없어서 애펙에 가지고와 스트레치(빨리감기)로 속도를 줬으나 너무 부자연스러워서요.

 

저렇게 만드려면 어떻게 어떤 값을 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만든 거는 아래 링크로 올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V7W_dW08lg&feature=youtu.be

 

 

감사합니다.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 profile
    [길동] 2020.02.10 03:19 채택

    클로너들이 겹쳐진 상태에서 다이나믹이 설정되면 플레이 하는 순간 바로 서로 튕겨내기도 합니다.

    그것을 응용해서 사용해보면 좋을거 같구요 .

    프로젝트 셋팅에 보면 다이나믹 쪽 중력값이 1000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값은 실제 물리적 중력속도의 1/2입니다. 두배로 올려주시면 더욱 실제같은 중력값을 보여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