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옥테인으로 작업을 하던중 라이브뷰어와 실제 랜더를 돌렸을때의 랜더타임이 너무 차이가 나서 질문 드립니다
랜더 설정에 오버라이트커널셋팅은 만지지 않았고
640사이즈로 테스트 해보았을때 라이브뷰는 1초도 걸리지 않고 바로 되는데
실제 랜더에선 1분대에서 심지어 오래걸리는건 5분대까지 나옵니다
스캐터를 3셋트정도 사용하긴 했는데
아무래도 스캐터 때문일까요?
첨부 '3' |
---|
안녕하세요!
현재 옥테인으로 작업을 하던중 라이브뷰어와 실제 랜더를 돌렸을때의 랜더타임이 너무 차이가 나서 질문 드립니다
랜더 설정에 오버라이트커널셋팅은 만지지 않았고
640사이즈로 테스트 해보았을때 라이브뷰는 1초도 걸리지 않고 바로 되는데
실제 랜더에선 1분대에서 심지어 오래걸리는건 5분대까지 나옵니다
스캐터를 3셋트정도 사용하긴 했는데
아무래도 스캐터 때문일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5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60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2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61 |
26354 | 기타 | 힘빠진 팽이처럼도는 움직임표현은 어떻게... | 꾸러기 | 2006.07.28 | 262 |
26353 | 일반 |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 밸런스 | 2019.09.10 | 283 |
26352 | 일반 |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 언에픽 | 2021.03.11 | 93 |
26351 | 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 개털 | 2007.09.12 | 295 | |
26350 | Octane | 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2 | 림파 | 2021.10.27 | 522 |
26349 | 텍스쳐 |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 헬로 | 2009.05.15 | 793 |
26348 | 라이팅 |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 싸모미 | 2014.04.03 | 535 |
26347 | 일반 |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 루루13 | 2024.03.10 | 89 |
26346 | 애니메이션 | 희날리는 커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3 | 동자♡ | 2008.07.10 | 340 |
26345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420 | |
26344 | 단축키 | 흠...정말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단축키가 갑자기 안되네요... 4 | 액션아리 | 2009.07.22 | 348 |
26343 | 시뮬레이션 |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 레이 | 2010.02.01 | 392 |
26342 | 모델링 | 흙에 잡초심기! 2 | 이구삼 | 2010.07.20 | 759 |
26341 | 텍스쳐 |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 꿈꾸는앨리스 | 2017.05.11 | 956 |
26340 | X-Particle | 흘러내리는 폭포 장면 질문 있습니다! 2 | 대선 | 2022.09.22 | 373 |
라이브뷰어와 실제렌더타임의 차이가 나는건 맞습니다. 시포디에서 제작한 데이터를 옥테인 엔진으로 보내서 렌더링 걸게 되거든요
그 정도는 씬의 복잡도와 크기에 따라 달라지긴 합니다만...
스케터나 클로너 같은 복제오브젝트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더 렌더시간의 차이가 많이 나게 되더라구요
정 확인하고 싶으시면 스캐터 비활성화 하시고 렌더걸어보세요
분명 차이가 많이 날거에요
이럴때 가장 중요한건 씬의 다이어트입니다.
꼭 필요한건 살리고
죽일건 과감하게 죽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