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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과 옥테인 스케터를 이용한 잔디 표현할때 잔디 크기 조절이 답이 없네요..

by 아호아렁 posted Jan 14, 2020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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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잔디를 Forester+옥테인 스캐터 나 Scatter IT을 이용해서 표현 한다는 가정입니다.

건물과 잔디를 같이 표현한다 치면..

크기 비율도 생각해야 하잖아요? 그럼 잔디 크기가 엄청 나게 줄어들수밖에 없는데.. 그렇게 되면

리소스를 엄청 잡어 먹게 되고... 렌더링에 한계가 오네요..

잔디 크기를 키우면 건물 비율과 너무 동떨어진 표현이 되고...

잔디 크기를 줄이면 줄일수록 옥테인 스캐터의 카운터 숫자는 기하 급수적으로 올려서 렌더링자체가 안되네요.

좀 넓은 땅을 표현하고 싶은데.. 정답은 그냥 컴퓨터 사양(Vram)을 올리는 수밖에 없는건가요?ffffeeeeeeeeeee.jpg

 

 

 

 

  • profile
    커디프린스 2020.01.15 11:51

    잔디가 굉장히 작게 들어갈거라면,,, 잔디 1개 당 폴리곤 수나 텍스쳐 화질을 최적화시켜야 하지 않을까요?

    컴사양도 어느 정도는 뒷받침되어야 하겠지만 위 방법으로 먼저 시도해보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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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효원 2020.01.15 13:47

    오잉.. 잔디 스케일도 줄이고 옥테인 스캐터 숫자도 줄일수있을텐데요!

    이따가 답변하시는 분 없으면 프로젝트랑 스샷 찍어서 올려드릴게여

  • profile
    [길동] 2020.01.15 14:38

    디테일 한 잔디가 아니면 헤어를 이용하시는게 훨씬 편하실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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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화가이유정 2020.02.12 18:16
    건물과 잔디비율을 걱정하시는거라면 플랜에 잔디 텍스쳐깔구 디스맵이나 범프 쓰셔도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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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화가이유정 2020.02.12 18:16
    건물과 잔디 만나는곳 정도만 입체로 만들어도 폴리곤수가 확 줄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