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진행하다가 포그를 쓸 일이 있어서

옥테인 볼륨 포그를 사용하다가 질문이 생겨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볼륨포그를 깔기 전에는 1프레임당 4~5분정도로 나오던 씬이 볼륨포그를 까니까 10~15분정도로 크게 뻥튀기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뿐만 아니라 노이즈도 너무 심해서 컴포지팅으로도 처리가 힘들구요 ㅠㅠ

옵션을 더 내리긴 힘들어서 그런데, 옥테인 포그를 최소한의 노이즈로 효과적으로 뽑는 방법이 있을까요?

(현재 static noise기능으로 급한 불은 끈 상태이지만, 그래도 최적화 기능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씬은 전반적으로 볼륨포그를 넓게 깔아놓은 상태고 

Pathracing모드로 샘플링 : 2048 / 디퓨즈 : 6 / 스페큘러 : 7 / GI clamp : 1 로 맞춰서 렌더중입니다.

그래픽카드는 gtx 1070 2장 사용중입니다.

 

  • ?
    이효원 2020.01.07 11:38

    Z-Depth를 뽑아쓰거나

    볼륨 포그에도 오브젝트 레이어가 걸리므로

    한씬은 포그없는것, 같은 프로젝트를 복사해서 포그를 걸고 오브젝트들에 적용된 메테리얼을 디퓨즈로 바꾼다음

    디퓨즈 컬러를 까만색으로 해서 따로 뽑아서 쓰기도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정말 시간이 급할때에는 

    플랜에 오파시티-알파채널-노이즈로 프로시주얼 안개를 만들어서

    원하는 부분에만 배치하고 렌더링 겁니다. 약간 어색하다 싶으면 common에서 시포디 텍스쳐 해상도를 높이고

    마그네트 툴로 조정합니다.

    가장 시간이 빠른 방법은 지뎁스이고 의도하는대로 뽑고자 할때는 플랜쓰는것도 나쁘진 않은거같습니다.

  • profile
    커디프린스 2020.01.07 14:14
    감사합니다 효원님 ㅎㅎ
    따로뽑아서 합성하는것도 좋은 방법인듯 하네요.
    혹시 plane부분의 마그네트 툴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 ?

    주석 2020-01-07 144059.jpg

     

    UV를 맞추고 요 마그네트로 밀고 당기고 하시면 됩니당~

  • profile
    커디프린스 2020.01.08 18:17
    아아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8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3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3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8
18190 Turbulence FD tfd 캐시와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file 쮸잉쮸 2020.01.08 27880
18189 Octane 옥테인 라이브 뷰에선 랜더링이 되긴하는데..픽쳐뷰에선 렌더링이 실패 되네요.. 1 file 아호아렁 2020.01.08 226
18188 시뮬레이션 리깅된 모델링에 effector중 하나를 넣고싶다면 조인트에다 넣어야 하나요? 로렐라이 2020.01.08 81
18187 Octane 옥테인에서 다이렉트 라이팅 - Gi diffise로 렌더링할때 노이즈 문제.. 이효원 2020.01.08 363
18186 Octane 옥테인 스캐터와 Forester Tree를 조합해서 사용할때 안겹치게 하는 방법 있을까요? 4 file 아호아렁 2020.01.07 1032
18185 텍스쳐 다른 프로젝트 파일에서 머테리얼을 복사해서 왔을때 파일 위치 매번 지정해줘야하나요? 2 file 아호아렁 2020.01.07 549
18184 일반 그래픽카드 질문드립니다ㅠㅠ 2 file 쿠기 2020.01.07 194
18183 일반 c4d 데모버젼 질문!! 1 임임임창 2020.01.07 360
18182 라이팅 부드러운 그림자 만들기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ㅜ 2 file 개굴10 2020.01.07 1424
18181 Standard 기본 스텐다드 gi 렌더시 얼룩이 생겨요 1 샤르도네 2020.01.06 336
» Octane 옥테인 포그 사용시 다량의 노이즈 + 느린 타임 해결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4 커디프린스 2020.01.06 779
18179 텍스쳐 텍스쳐 링크 깨진거 한번에 수정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2 file 디노 2020.01.06 2568
18178 Dynamics softbody의 Shear 값이 안먹히는 경우 file 카이트모션 2020.01.06 179
18177 일반 옥테인 렌더러 구독해지법 1 file 나람 2020.01.05 2338
18176 애니메이션 캐릭터 리깅하려면 어떻게 배워야할까요? 1 디스달 2020.01.05 22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42 543 544 545 546 547 548 549 550 551 ... 1759 Next
/ 175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