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같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반투명 시트지는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본건
1. 옥테인 스펙큘러 머테리얼의 러프니스 같은거 만져서 불투명하게 했었는데.. 불투명해지긴 하는데 뭔가 시트지 느낌이 전혀 안나오네요..
2. 텍스쳐로 해보려고했는데 뒤가 비치려면 알파맵이 있어야 하는거같은데 알파맵을 못만들겠어요...
관련 팁같은거 없을까요?
첨부 '1' |
---|
그림과 같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반투명 시트지는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본건
1. 옥테인 스펙큘러 머테리얼의 러프니스 같은거 만져서 불투명하게 했었는데.. 불투명해지긴 하는데 뭔가 시트지 느낌이 전혀 안나오네요..
2. 텍스쳐로 해보려고했는데 뒤가 비치려면 알파맵이 있어야 하는거같은데 알파맵을 못만들겠어요...
관련 팁같은거 없을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6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61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2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62 |
18173 | Octane | 그래픽카드 문의드립니다. | 그래그래 | 2020.01.03 | 155 |
18172 | Redshift | redshift 렌더팜 6 | inyjoo | 2020.01.03 | 1192 |
18171 | 모델링 | 모델링과 재질 관련 질문있습니다. 1 | 땀나 | 2020.01.03 | 107 |
18170 | Octane | 반짝이는 현상 없애는 방법? 1 | Isu | 2020.01.02 | 405 |
18169 | 텍스쳐 | 애니메이션 랜더링시 이동되는 모델의 텍스쳐가 찢어지고 늘어납니다; | 손샤인마이라이프 | 2020.01.02 | 272 |
18168 | 텍스쳐 | 겨울왕국 1에 나온 얼음성의 텍스처 만드는 방법이나 공유된 곳이 있을까여? 1 | 기초연습중 | 2020.01.02 | 400 |
18167 | Octane | 다운받은 오브젝트의 텍스쳐를 octane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2 | 엄청난초짜 | 2020.01.01 | 1239 |
18166 | 텍스쳐 | 인터넷에서 옷텍스쳐 입혔는데 몇 몇 부분이 늘어나있습니다 ㅠ 2 | 두밥이 | 2020.01.01 | 292 |
18165 | Octane | 옥테인 노드에디터 오류입니다 | 인쿤 | 2019.12.29 | 466 |
18164 | 일반 | c4d 프로그램 색감질문 ㅠㅠ 수정했습니다 ㅠ 2 | 창모림 | 2019.12.29 | 225 |
18163 | Dynamics | 상자가 떨어지면서 뚜껑이 닫히는 씬에서 다이나믹 옵션 관련 | 카이트모션 | 2019.12.27 | 121 |
18162 | 애니메이션 | 형상 변하는것,물방울느낌 질문이요!! 3 | 별의별 | 2019.12.27 | 335 |
» | Octane | 옥테인에서 유리창 반투명 시트지는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요? 1 | 아호아렁 | 2019.12.26 | 553 |
18160 | 미분류 | 뷰포트 속도 2 | 최둘 | 2019.12.26 | 330 |
18159 | 미분류 | 컴퓨터 추천 부탁드립니다. | 최둘 | 2019.12.26 | 88 |
러프니스로 표현하면 될거같습니다. 흐릿한 부분은 백색, 흐릿하지 않은부분은 검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