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 받은 소스의 폴리곤이 삼각형인 이유가 궁금 합니다.
보통 모델링 시 사각형으로 작업하고 많은 선생님들께서 사각형으로 작업된 모델링 소스가 텍스쳐 작업도 용이하다고 하시는것 같은데
다운 로드 받은 소스는 왜 삼각형으로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삼각형 폴리곤을 사각형으로 일괄적으로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첨부 '1' |
---|
다운로드 받은 소스의 폴리곤이 삼각형인 이유가 궁금 합니다.
보통 모델링 시 사각형으로 작업하고 많은 선생님들께서 사각형으로 작업된 모델링 소스가 텍스쳐 작업도 용이하다고 하시는것 같은데
다운 로드 받은 소스는 왜 삼각형으로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삼각형 폴리곤을 사각형으로 일괄적으로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5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611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2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62 |
18095 | 일반 | 시포디 느림 현상 1 | 별의별 | 2019.12.10 | 666 |
18094 | Sketch and Toon | 실시간 랜더구역의 해상도 관련 질문입니다 1 | 니코틴중독 | 2019.12.10 | 193 |
18093 | 모델링 | 제품 투영도 설정 문의 드립니다. 4 | 김선진 | 2019.12.10 | 138 |
18092 | 모델링 | 모델링이 면이 각져 (?) 보이는 현상. 4 | 초보자입니다. | 2019.12.10 | 327 |
» | 모델링 | 다운로드 받은 소스의 폴리곤이 삼각형인 이유가 궁금 합니다. 2 | 에츠 | 2019.12.09 | 634 |
18090 | Renderer | 뷰 질문 드립니다. 2 | 김선진 | 2019.12.09 | 92 |
18089 | Octane | 옥테인에서 텍스쳐의 색을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4 | 아호아렁 | 2019.12.09 | 1378 |
18088 | Octane | 옥테인을 레드쉬프트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2 | 켄터키후라이치킨 | 2019.12.09 | 450 |
18087 | 일반 | Parallel카메라만 하면 렌더뷰가 이상해집니다ㅠㅠ 2 | 뉴니 | 2019.12.09 | 553 |
18086 | 모델링 | 익스트루드 질문합니다. 7 | 초보자입니다. | 2019.12.09 | 398 |
18085 | 일반 | c4D라이센스 학생용라이센스 초등학생도 되나요??? 2 | WelshGorgi | 2019.12.08 | 574 |
18084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에서 투명도 조절하는 법 2 | 숸수언 | 2019.12.08 | 747 |
18083 | 일반 | C4d 종류 차이 질문드립니다 1 | 병아리가 | 2019.12.08 | 668 |
18082 | 애니메이션 | 도와주세요..키프레임이 생성이 안됩니다..!! 1 | 옥테인어려워 | 2019.12.07 | 631 |
18081 | 일반 | 이거 단축키 아시는분... 못찾겠습니다. 6 | 초보자입니다. | 2019.12.07 | 236 |
엔진에 들어갈때는 기본적으로 4각이 아니라 3각으로 임포팅됩니다.
해당 캐릭터가 원래 소스엔진에 쓰이던 캐릭터를 뽑아왔기 때문에 삼각으로 나오는거같습니다.
+ 삼각을 사각으로 바꿔주기 위해선 리토폴로지를 해야합니다.
방법은 직접 손수 하는것과 쿼드리메셔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