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소니 워크맨 헤드셋의 스펀지?부분은 어떻게 포현해야 할까요??

by 신승환 posted Nov 24, 2019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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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TPS-L2-3_1024x1024.jpg

저런 스펀지 재질은 옥테인에서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감도 안잡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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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스와 범프에 적절한 텍스처를 넣고 sss로 조절하면 어느 정도는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형태가 각이 질수록 옥테인 디스플레이스먼트의 한계로 인해 문제점들이 생길것같네요

    지금해본건 시포디 기본 노이즈의 Displacement Voronoi를 썼지만, 인터넷 검색해보면 퀄좋은 유료 스펀지 텍스처(아래 링크 첨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클로즈업이 필요하다면 다른 접근방법이 필요할 것 같네요.

    스펀지의 해면구조를 완벽히 표현하기엔 옥테인의 쉐이더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마지막 이미지는 옥테인볼륨으로 테스트해 본 건데 얇은부분의 스펀지구조는 어느정도 해결이 되지만, 전체적인 질감과 양감표현이 되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첫번쨰 쉐이딩에 아래 링크의 유료 텍스처를 적용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s://www.eisklotz.com/products/seamless-pbr-textures/sponge-01/

    sponge_shader.jpg

     

    sponge_shader_node.jpg

     

    sponge_shader_2.jpg

  • ?
    아호아렁 2022.06.23 09:22
    안녕하세요 검색하다가 질문드려요 ^^ 저는 유료텍스쳐보다 이느낌이 더 필요한데.. 방법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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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지성 2022.07.05 19:24
    좀늦게봤네요. 노드 화면을 보시면 저도 저 유료 텍스처를 쓴게 아닙니다. 댓글쓴거 보 시면 아시겠지만 시포디 기본 노이즈의 Displacement Voronoi를 베이킹한 이미지를 쓴것입니다.
  • ?
    아호아렁 2023.07.06 11:07
    문듣 생각나서 따라해봤는데... 노드를 보고도 따라하는게 쉽지가 않네요..혹시 늦게라도 이글을 보신다면 프로젝트 파일로 만들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