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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이 뒤로 가면서 끊어지는게 아니라 (hdri에서)자연스럽게 뒤로 가는 느낌 있자나요?
 
그걸 연출하고 싶은데...아직까지도 그게 잘 안됩니다.
 
그래서 정석님이나 여러 고수님들께서 보여주신 방법으로 하긴 했는데...
 
floor에 compositing tag를 체크하면 배경도 floor의 색으로 넘어가긴하는데 그림자가 사라지고요...
 
tag를 체크하지 않으면 그림자는 생기는데 보시는 바와 같이 검은 라인이 두껍게 생깁니다.
 
자연스럽게 넘어가면서 그림자를 생성할 수는 없을까요??
 
여러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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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젤 2007.12.05 09:40
    음.. 질문의 의도를 전혀모르겠어요.. 이해력이 딸려서... 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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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호영구 2007.12.05 09:40
    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죄송해요;;
    일반적으로 렌더링을 걸때 바닦의 경계선이 보이는데 그런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뒤로 넘어가는 뷰를 잡고 싶은데..
    그래서 compositing tag를 사용하니 그림자가 사라지고 처음보는 저 검은색 라인이 생깁니다...
    compositing tag를 사용하면서 그림자가 생길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ㅠㅠ

    정모 나가야 할거 같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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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젤 2007.12.05 09:40 채택
    compositing tag에 compositing background 말씀하시는거죠?
    그러니까 배경을 경계선이 없는 단색으로 하고싶을때 쓰는거예요. 웹용 이미지에 쓸때 백그라운드 색을 맞추고 싶을때.... 하지만 그림자는 표현하고 싶을때..

    뭐 간단해요 Sky오브젝트랑 Floor오브젝트 두개 만드신후에 같은 색의 마테리얼 적용하구요. 똑같이 compositing tag에 compositing background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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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브 2014.04.10 14:47

    지금 저도 이 방법으로 해결했어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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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혀엉 2007.12.05 09:40
    이건 제가 하는 방법인데요.........근데 이건 무조건 gi를 써야합니다..

    스카이랑......플로워를 만듭니다...

    플로워메터리얼은....원하시는 색을 칼라에서 선택하시고 브라이트를 100을 줍니다..

    스카이메터리얼은...원하는색을 루미넌스에서 선택하시고..브라이트를...60정도 줍니다..

    그리고 라이트 만들고....너무 밖으면.....gi셋팅에서....밝기값....낮추고....뭐 그렇게 합니다..

    이건 컨텐츠브라우져의 DOF씬에서 나온거 고대로 따라해본겁니다...
  • ?
    P. 2007.12.05 09:40
    floor는 무한대의 지평선입니다. 저기 검은색은 라이트가 미치지 않은 미지의 세계가 되겠지요.
    폴리곤 circle를 무쟈게 크게 하나 Floor대신 놓으시고 Alpha에 써클로 빼버리면 그라데이션 되면서 사라집니다.
    가장간단한 방법입니다.
  • ?
    영호영구 2007.12.05 09:40
    여러고수님들의 조언으로 해결했습니다~감사드립니다ㅠㅠ

    조만간 다시 정리해서 갤러리 게시판에다 한번 올리겠습니다

    평가 부탁드리겠습니다^^;;;
  • ?
    폭탄하늘 2010.05.18 05:03
    햐........ㅠㅠ2년전 글처럼 저도 막혀버려서..옆에서 누가 알려주면 좋을텐뎁.ㅠ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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