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 렌더링 할 때 다른 모양으로 렌더링이 되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by 회초리 posted Nov 06, 2019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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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이럴까요.jpg

실제 시포디에서 볼때는 잘 움직이는데 렌더링하는건 모양이 완전 달라지네요;;

R19버전이고 렌더링은 중간부터 하고 있습니다. (첫 프레임부터 해도 똑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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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동] 2019.11.06 04:14

    시뮬레이션은 말그대로 시뮬레이션입니다.

    움직임을 물리적 법칙에 의해 계산하기 때문에 렌더링시 계산을 하면서 렌더링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같은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 단점도 있지요(살짝 달라집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움직임은 단순히 시뮬레이션만 계산하지만 렌더링시는 시뮬레이션+렌더링으로 계산에 차이가 생길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은 아웃풋 렌더 할때 항상 베이킹 하고 아웃풋을 하셔야 이런 사태를 막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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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초리 2019.11.06 14:30

    헤어 시뮬레이션엔 베이크 버튼이 따로 없어서 뭘 눌러야하나요? 렌더하기 전에 calculate 누르고 뽑으면 되는건가요? 어떻게 뽑히는지 영상도 추가했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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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동] 2019.11.08 18:51
    다이나믹캐쉬쪽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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