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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적으로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by 맥포기디 posted Sep 16, 2019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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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작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첨부된 링크의 레퍼런스와 비슷한 느낌의 작업을 연출 하고 싶은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몰라서 질문 남겨봅니다!

 

01.  실제 촬영물기반 영상에 트랙킹?

https://www.instagram.com/p/B1uxy7YHXvB/?igshid=17vyq360ff1pd

아티스트 @youm_gyul 님께서 작업하신 작업물인데,

위와 같은 작업물은 실제 촬영물기반의 영상에 트랙킹을 이용하여 엑스파티클을 활용해서 한걸까요?

작업의 파이프라인이 너무 궁금합니다.ㅠㅠ

만약 위와 같은 작업을 해야한다면 촬영단계에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을까요?

 

02.  입자가 퍼지는 애니메이션

https://www.facebook.com/229318764152643/posts/744140772670437?sfns=mo

00:11 ~ 

숫자 3에서 2로 넘어갈때에 입자가 탁 퍼지면서 연출되는 모션그래픽...

이것 역시 엑스파티클로 구현한것일까요?

 
 
 
 
 
 
 
 
 

위 두가지입니다!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
    세영이 2019.09.16 13:59

    개인적인 생각으론 
     01 : 모델링소스를 기반으로하여 엑스파티클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촬영시 주의할점은 딱히 모르겠지만 파티클 모션이 들어갈 모델링 스켄본이나 데이터가 있다면 작업자들 입장에선 편할것 같아요. 

     02 : 엑스파티클로 만들수가 있어요. 
           간단한 튜토리얼 입니다 
            x particles Sand : https://www.youtube.com/watch?v=AANHiU-UfDU
            x particles Surface Advection : https://www.youtube.com/watch?v=amjgSU-1uE8
     

  • ?
    맥포기디 2019.09.16 15:08

    정말 감사합니다! 01의 경우에 ㅠㅠ 촬영본을 기반으로 작업되야하는 부분이라 ㅠㅠ 조금 고민이 많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럼 01의 경우에도 엑스파티클로 작업된 것일까요?

  • ?
    세영이 2019.09.16 16:46 Files첨부 (1)

    가능합니다! 파일 첨부했으니 뜯어보셔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모델링데이터에 이미터들을 생성시키고(속도0) 이 파티클들을 constraint로 이어준 다음에 날려버리면 저런식으로 나옵니다.

     

    emitter에서 이미션 모드를 Hexagonal모드로 하였는데 이는 영상[01]에서 파티클이 정렬되어 있어서 그랬습니다. 물론 오브젝트의 두께를 주었구요(주지 않으면 표면에 파티클에 붙어있는 느낌이 안들고 무엇보다 엄청 무거워요! 이 모드는 volume모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 main 오브젝트엔 약간 붙어있는걸 표현해보고 싶어서 collider tag를 달았고 connect on collision을 눌렀습니다. (기본은 활성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xpConstraint에선 birth만 조금 만졌구요 이는 아래 튜토에서 자세하게 공부하실수 있습니다

     

    wind와 turbulance는 그냥 바람을 불게 하려고 추가했으며 xpHistory는 시간역행을 시뮬레이션을 유지시킨 상태에서 표현하고 싶어 넣었습니다(이는 에펙에서 작업하시거나 알렘빅으로 구워서 표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엑파가 아니면 모그라프 오브젝트 모드로 클론들을 모델링에 붙인다음 tracer로 이어주는 방법도 있을것 같지만 너무 무거울것 같아요.. 비추,.

     

    추가적으로

    x particles의 constraint라는 다이나믹 툴에대한 튜토리얼을 구할수가 없는데

    x particles의 공식 사이트인 인시디움에 들어가 보시면 엑스파티클을 구매한 사람들에게만 공유하는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거기에만 constraint라는 기능을 자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이 영상은 인시디움에서 위에 언급한 튜토리얼의 경로를 설명해 준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h3OpwWUrmI&t=196s

     

    -번외-

    https://www.youtube.com/watch?v=p6Mc5RUapAQ

    이런 방법도 있겠지만 얘는 constraint를 사용하지 않았어요.

    차이점은 얘는 영상[01] 처럼 날리면 안됩니다. 날리면 연결된 애들이 뚝뚝 끊겨요. 늘어나는게 핵심이라면 반드시 constraint를 사용하셔야 할거에요. 

     

    어흌ㅋㅋㅋㅋ제가 생각해낸 방법은 이것뿐이네요ㅠㅠ 이해 안되시는 부분들은 물어봐주세요! 디테일 부분은 안만졌으니 봐주세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