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델링 작업을 마치고 텍스쳐 작업을 하기 위해 텍스쳐를 넣었더니 군데군데 텍스쳐가 알맞게 퍼지지 않고 깨지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UV는 나름 정돈은 했는데.. 알고보니 다음 사진처럼 엔곤라인이 많이 있었더라구요..
'
일반 큐브 오브젝트에 boole 기반으로 모델링을 하다보니 이런 결과가 나온것 같은데요, 이럴때 정상적으로 살릴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첨부 '2' |
---|
안녕하세요, 모델링 작업을 마치고 텍스쳐 작업을 하기 위해 텍스쳐를 넣었더니 군데군데 텍스쳐가 알맞게 퍼지지 않고 깨지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UV는 나름 정돈은 했는데.. 알고보니 다음 사진처럼 엔곤라인이 많이 있었더라구요..
'
일반 큐브 오브젝트에 boole 기반으로 모델링을 하다보니 이런 결과가 나온것 같은데요, 이럴때 정상적으로 살릴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Loop selection과 Phong selection으로 면정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평평한 면들은 Dissolve나 melt시켜서 저 삼각형들을 정리해주시는게 좋아요.
저도 항상 하드섭할떄 불린 쓰고나면 저렇게 깨지는 면들은 위의 방식으로 정리합니다.
평면에서는 엔곤의 사용이 괜찮으나 곡면에서는 자제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불린의 경우 초반이나 최종적으로 사용하심이 더욱 좋구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70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626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2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64 |
26370 | Redshift | 200 레드시프트를 잘 쓰고 있었는데 안되네요ㅠㅠ | 허그리당당 | 2024.04.29 | 1 |
26369 | C4DIC | C4DIC구입시 포인트 1 | 일당백 | 2010.09.24 | 3 |
26368 | C4DIC | 네개의 시리즈를 다 구매했는데 ..... 1 | 홍대학이 | 2010.10.21 | 3 |
26367 | C4DIC | 다시글을 올립니다 1 | 홍대학이 | 2010.10.21 | 5 |
26366 | 일반 | pyro + 레드시프트 cache 관련하여.. | 알파카파카 | 2024.04.29 | 6 |
26365 | 일반 | UV 자동으로 펴주는 기능이 있나요? | 이아이 | 2024.04.29 | 7 |
26364 | 기타 | 교수님 질문이용^^ 1 | 김예슬 | 2004.12.05 | 11 |
26363 | 기타 | 로그인 문제입니다 2 | 동기 | 2010.04.13 | 11 |
26362 | 일반 | 300 프리미어 시퀀스 프레임수다를때 | 웰치스포도맛맛 | 2024.04.29 | 11 |
26361 | 텍스쳐 | Vertex map 태그 질문드립니다. | 자이언츠 | 2024.04.29 | 11 |
26360 | 시뮬레이션 | Cloth Tag 천이 충돌체를 뚫는 문제 | 알아 | 2024.04.29 | 12 |
26359 | 애니메이션 | cocos 3d 에 fbx 임포트하는데 애니메이션이 없습니다. | 션케이 | 2024.03.14 | 14 |
26358 | 일반 | [초보질문] 커멘더에서 apply을 클릭하면 붙어야하는데 안붙네요 | 토네이도 | 2024.01.31 | 17 |
26357 | Octane | 옥테인 렌더러 데모버전 psd저장 | 로코도코 | 2024.04.19 | 17 |
26356 | 일반 | 20 안녕하세요 가성비 스피커 추천 부탁드립니당. | 밍밍하다 | 2024.04.22 | 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