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7.11.03 01:13

moi 라는 프로그램이요..

주소복사 | 조회 수 266 추천 수 0 댓글 4
Extra Form

Moi라는 프로그램에서 라이노에서 옮겼을때 레이어나 그룹핑 또는 property로 만들어놓은 그룹이 깨지거든요..
어떻게 하면 재질마다 그룹을 지어놓은 것을 안깨지고 moi로 가지고 가나요
또한 moi에서 불러온다음 시네마로 obj형태로 가지고 가는데, 그대로 그룹핑상태로 가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맥스에서 라이노로 라이노에서 맥스로 렌더링 할때는 시네마로 가서 하는데
moi를 중간에 사용해줘야 라이노에서 맥스로 잘가고 깨지지 않아서요.
그럼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profile
    byjin 2007.11.03 01:13
    원래 obj 포맷이 그룹핑 되지 않습니다. 시네마에서 connect시켜줘야됩니다..
    라이노옵션에는 그룹설정이 있는것 같은데 moi에서는 없는것 같군요 함 찾아볼께요...
  • profile
    이단비 2007.11.03 01:13
    맥스가 파일 호환이 무척 안좋긴 하지만.. 그래도 라이노에서 넘기면 문제가 되지 않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문제가 생겻나 보군요..

    그리고 전 그룹핑을 라이노에서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런 데이터는 익스포트할때 넘어가지 않으니까요...

    모아이에서도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전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순서는

    1. UG 모델링

    2. 라이노에서 step import (이름붙이기 안해줍니다. 예전엔 했었는데 깨끗한 면땜시 모아이를 쓰기위해)

    3. 모아이에서 라이노 파일 불러서 export (모아이에선 아직 이름 붙여주는 기능이 없습니다. 이점이 제일 안타깝더군요)

    4. 시네마에서 이름 붙여주고 Groupping
  • ?
    P. 2007.11.03 01:13
    export selection 하셔서 각각 따로 넘기면 아니됩니까~? 전 이게 편하던데..이름 쓰기도 귀찮을때.
    한번에 왕창 넘기면 어지러워서..
    단비님 그런데..전에 말씀하셨던 맥스의 임포트플러그인이 모아이에서 넘기는 것에 비해 질적으로 어떻습니까?
  • profile
    이단비 2007.11.03 01:13
    맥스의 캐드파일 임포트는 (그것도 이름이 아마 폴리트랜스와 흡사 햇던거 같습니다.) 문제가 되는 면은 발생하지 않고요..

    물론 삼각형으로 넘어옵니다. 그런데 면에 분할을 할애할곳은 집중적으로 해주고 널널하게 해주는 곳은 얼마 없고요...

    해서 용량도 무척 작아지고 심한경우는 1/10사이즈.. 작업성도 좋습니다.

    그런데 모아이의 N-gon을 보니 그리 더이상 부럽진 않게 되엇지만... 중간 컨버터를 거치지 않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좋을듯도 싶습

    니다. 그러나 전 지금은 모아이의 N-gon쓸래요...ㅋㅋㅋㅋㅋ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3
2217 Bodypaint 3D 디스맵 알파 값 어디다 입력하죠? 1 남성우 2007.11.04 248
2216 Hair 라이트와 헤어에 관한질문입니다 3 file mc3z 2007.11.04 192
2215 모델링 폴리곤 자르기 질문이요! 3 정보 2007.11.03 948
2214 Character 캐릭터 Mirror Tool 에대한 질문입니다. 1 file 수옥 2007.11.03 428
2213 [re] 캐릭터 Mirror Tool 에대한 질문입니다. 3 file 늦깍이 2007.11.04 210
2212 모델링 cloth 모서가 튀어나와요! 2 정보 2007.11.03 189
2211 모델링 스카이 오브젝트를 만들었는데 엉뚱한 방향으로 그림자가 생깁니다. 2 file 박동인 2007.11.03 185
2210 MAYA playblaster와 duplicate, scripteditor 3 iloveabba 2007.11.03 205
» 모델링 moi 라는 프로그램이요.. 4 Pinnacle 2007.11.03 266
2208 모델링 발가락 모델링 복사해서 붙이기??? 2 내다진로소주 2007.11.03 261
2207 프로그램 기본적인 도형 애니메이션시 렌더러 뭐가 제일 조을까요? 1 욕심쟁이 2007.11.02 189
2206 Bodypaint 3D 바디페인터 맵핑이 맵을 넣었는데도, 회색으로만 나와요 7 문나래 2007.11.02 1039
2205 렌더링 관련 질문입니다. 7 file 하둥 2007.11.02 164
2204 이것좀 해석좀 해 주십시요~ 7 P. 2007.11.02 185
2203 모델링 실사에 3D 모델링 오브젝트 합성시... 10 유재남 2007.11.02 4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06 1607 1608 1609 1610 1611 1612 1613 1614 1615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