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spilne + Extrude 적용 후 Bevel 값을 적용시킬 수 있는 방법!?

by 피면 posted Aug 12, 2019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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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스크린샷 2019-08-12 오후 4.48.44.jpg

 

스크린샷 2019-08-12 오후 4.49.21.jpg

안녕하세요 씨포디 모델링 진행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초보 유저입니다!

먼저 초보인 저에게 좋은 팁과 정보를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이번에 드릴 질문은 다름이 아니라 Spilne + Extrude로 오브젝트를 만들었는데요

모서리에 Bevel값을 주고 싶어 Edit 모드로 바꾸어 봤지만 Splilne으로 작업된 것이라 Bevel 값이 먹지 않고 따로 떨어지더라구요 (Extrude(Edit모드) + Caps1 + Caps2)

혹시 Spilne+Extrude로 만들어진 오브젝트를 하나의 오브젝트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아니면 Spilne+Extrude 상태에서 Bevel 값을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서브디비전을 이용해야 할지? 다른 방법이 있는지?)

씨포디 선배님들 늘 존경합니다!

 

 

 

  • profile
    eyeonestudio 2019.08.13 08:35 채택

    먼저 에디터블 후 나온 메쉬 모두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측버튼 메뉴에서 Connect & Delete를 선택합니다.

    이 명령은 개별 메쉬를 하나의 메쉬로 만듭니다. 단 이 명령으로도 면은 연결되지 않습니다.

     

    이 후 오브젝트가 선택된 상태에서 Mesh > Command > Optimize명령을 적용면 

    비로소 면이 서로 연결됩니다. 

     

  • ?
    피면 2019.08.13 09:29
    하루종일 찾아봤는데 드디어 답을 알게 되었네요ㅠㅠ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