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62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001.jpg

002.jpg

안녕하세요 cloth belt 관련해서 질문 하나 드릴게요//

천막이 특정 포인트만 고정된 채로 바람에 휘날리는 시뮬레이션을 테스트 중인데 ,

보시다시피 고정시킨 버텍스와 고정이 되지 않은 다른 버텍스들이 부드럽게 늘어나지 않고 저렇게 뾰족하게만 늘어납니다.

 

구글링 해서 검색해보니 iteration을 높이라는 말이 있어서 200까지도 높혀봤지만 아무 변화가 없었구요.

버텍스를 1개만 고정시키지 말고 여러개(5~9개)를 고정시키기도 해봤지만, 결국 고정된 버텍스는 너무 그대로 있고 나머지 버텍스들은 너무 바람의 영향을 받아버립니다.

뭔가 falloff같은 설정이 있다면 부드럽게 늘어날텐데 말이죠.....

혹시나 싶어 cloth tag 옵션 스샷을 첨부합니다.

003.jpg

원인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 ㅠㅠ

 

 

참고로 시포디는 R19를 사용중입니다~

 

 

 

 

 

  • profile
    케이빈 2019.07.06 12:53

    Subdivision Surface에 적용 해보시면 어떨까요?

  • profile
    커디프린스 2019.07.09 19:27
    케이빈님 답글 감사합니다//

    섭디비전 적용은 해봤는데 시뮬레이션이 많이 무거워져서 섭디 안걸고 저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ㅜㅜ
  • profile
    [길동] 2019.07.07 19:06

    Restriction Tag를 적용해 보세요(버택스 맵과 함께요..)

     

    포인트 하나씩으론 힘을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 profile
    커디프린스 2019.07.09 18:58
    길동님 안녕하세요/

    cloth tag와 cloth belt tag가 들어간 돛 오브젝트에 부드럽게 칠한 vertex map tag를 달고 나서 restriction tag를 적용했습니다.
    restriction tag안에는 vertex map tag를 드래그해서 넣었는데 변화가 없네요 ㅜㅜ
    뭔가 제가 놓치고 있는게 있나요?
  • profile

    쉽게 가시지요..

    클로스가 100% 물리적으로 가면 힘듭니다. 대부분의 툴들이 그래요..대신 시포디는 디포머가 강력크리하죠...같이 써주시길 권해드립니다.

     

    1. 펄럭이는 놈(바람맞는놈)은 일단 위아래 다 벨트 합니다. 전체가...다 잡히게요..

    2. 이 펄럭이는 놈(바람맞는놈)은 위아래 매달려 펄럭입니다만.. 이놈은 렌더링은 안합니다.

    3. 얼굴마담(가케무사)을 등장 시키고 서페이스 디포머를 적용하여 (펄럭이는 놈에 들러붙게~) 합니다.

    4. 적당히 만지면 잘됩니다.~~~

     

    첨부 파일 확인해 보세요...(대부분 시뮬레이션이 후니디급 아니면 어느 정도 훼이크 작업이 필요합니다.^^ 100% 물리적으로 해결하기엔 힘들어요)

  • profile
    커디프린스 2019.07.09 23:41
    넵 말씀하신대로 진행하는 중인데 잘 됩니다 ㅎㅎㅎ
    확실히 툴 자체가 시뮬레이션 전문이 아니다 보니까 이런식의 페이크를 이용하는 편이 더 나을 듯 합니다.
    이렇게 첨부파일까지 곁들여서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케이빈 2019.07.09 22:28

    위에 초고수 길동님이 하신 방법도 참 좋구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제작영상 만들어 봤습니다.

    https://youtu.be/tCu2lb5l8Ew

    처음에 폴리곤을 적게 만들고 섭디비전 적용하면 모양도 자연스럽고 가볍게 시뮬레이션 될거예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99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2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46
» Dynamics cloth belt가 너무 이상하게 작동합니다. 7 file 커디프린스 2019.07.06 862
8811 일반 3D혹은 모션그래픽, 미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책들 추천 해주세요!!! 1 호빵 2019.07.06 365
8810 기타 당연한 질문 일수도 있지만 외부 렌더러 먼저 공부하는게 아니죠?? 1 호빵 2019.07.06 329
8809 Redshift 2080ti 레드시프트 렌더 중단 현상 2 김설민 2019.07.07 716
8808 프로그램 렌더링 도중 컴퓨터가 계속 꺼집니다. 2 혁이 2019.07.07 532
8807 시뮬레이션 다이나믹 모션, 프리뷰 확인이 너무 느린데 방법이 없을까요? 2 개똥이 2019.07.08 229
8806 파티클 x-particle 질문드립니다. 흥흥 2019.07.08 465
8805 라이팅 렌더링&라이팅 피드백 뚜삐까 2019.07.08 159
8804 라이팅 옥테인 라이팅 공부하기 좋은 영상 있을까요??? 4 호빵 2019.07.08 607
8803 애니메이션 text depth감 표현 2 file 코코몽 2019.07.09 261
8802 Plugin 시포디 바닥에 오브젝트 붙여주는 스크립트 뭐였죠????기억이 안나네요 1 유리키린 2019.07.10 358
8801 애니메이션 모션클립에서 포즈몰프같은거는 인식을 못하는건가요? 2 전자슈 2019.07.10 200
8800 일반 시네마4d r20버전 공부하는데 책 추천좀 해주세요 ㅠ 1 욱욱쓰 2019.07.10 494
8799 시뮬레이션 믹서기에서 오브젝트가 분쇄되는 느낌은 어떻게 작업을 해야할까요?ㅜ 그대는플립 2019.07.11 159
8798 텍스쳐 노말맵이 적용이안됩니다.. 5 코즈마 2019.07.11 28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62 1163 1164 1165 1166 1167 1168 1169 1170 1171 ... 1754 Next
/ 175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