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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스케일을 조절하면 텍스처 위치가 변해버립니다.

by 완복이 posted Jun 19, 2019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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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른 프로젝트에서 모델링 작업을 하고 다른 프로젝트에서 이 파일을 불러오니까 라디오 스케일이 너무 커서 줄였더니 아래사진처럼 텍스처 위치가 뒤죽박죽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텍스처가 깨진건 아니고 트랜스폼 값이 뒤엉켜버린 것 같은데 혹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위 사진은 원본사진이고 아래사진은 스케일을 줄이고 난 후의 모습입니다.

 

333.jpg

 

444.jpg

 

 

  • profile

    UV가 꼬인듯 보이는데요...UVW에 LOCK을 걸어두시거나..

    그냥 플랫타입 이런식으로 재질을 입히셨다면 

     

    스크린샷 2019-06-19 오후 5.28.28.png

    Tag중에 이놈을 적용하시고..
     

    스크린샷 2019-06-19 오후 5.31.51.png  사이즈를 줄일때에는 Model Mode 말고 Object Mode로 조절해 보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인 모델링의 경우 상관 없는데 뭔가 들어간 모델링의 경우(애니라던다..다이나믹이라던가 기타 등등) 그냥 사이즈변경하면 뒤죽 박죽 되어 버립니다.

    Object Mode로 하시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실겁니다.~

     

     

  • ?
    완복이 2019.06.20 06:48
    안녕하세요 길동님!

    말씀해주신대로 Object Mode로 변경 후 스케일 조절을 해보니 정말 텍스처 꼬임없이 되네요!!!
    ㅜㅜ 감사합니다. 스케일 조절 후 다시 텍스처링을 해야하나 싶었는데.. 알고보니 간단한 방법이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