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Array 나 instances 를 이용해서 복제를 한 오브젝트는 개체 각각에 적용되는 애니메이션이 안 먹나요?

by 박동인 posted Sep 30, 2007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Extra Form

안녕하세요. 정모 이후 처음 올리는 군요.
 
이번에 드릴 질문은 어떤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애니메이션을 준 다음,
 
어레이나 인스탄스로 복제를 했을 경우, 이 애니메이션이 적용 안되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첨부한 파일을 보시면 정육면체 기둥이 회전을 합니다. 듀플리케이트 시킨 것에는 이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됩니다만,
 
어레이나, 인스탄스로 복제한 오브젝트에는 먹지를 안는군요.
 
제가 하고 싶은 애니메이션은 기둥이 계속해서 회전하면서 어레이 기능의 파라메터로 애니메이션을 하는 거라서
 
듀플리케이트로 복제할 경우 애니메이션의 제어가 좀 힘들것 같습니다.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모그라프의 클론툴로 복제해도 마찬가지더군요..)
  • ?
    박동인 2007.09.30 17:40
    아... 클론툴에서 픽스 오브젝트 옵션을 꺼주면 애니메이션이 먹는군요.. --;;

    하지만 어레이 쪽도 애니메이션이 가능한지 좀 알고 싶습니다.
  • profile
    길동 2007.09.30 17:40
    회전시 축을 회전해서 애니메이션 주셔야 합니다.
    ^^
  • ?
    박동인 2007.09.30 17:40
    길동님 죄송하지만 축을 회전하라는 게 무엇을 뜻하는 지 잘 모르겠습니다. --;;

    모델 액시스 모드, 오브젝트 액시스 모드 둘 다 바꿔 봤습니다만, 로테이션 파라미터의 변화는 동일하더군요.

    이게 아니라 다른 축이 또 있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