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서브스텐스 페인터와 연동

by 뚜삐까 posted Apr 12, 2019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가 시포디에서 만든 오브젝트를 서브스텐스 페인터로 가져와 칠하려고 하는데

texture set list에 파트별로 뜨게 하려면 시포디에서 어떤 설정을 건드려야 하나요?

 

  • ?
    이애어다 2019.04.17 10:31 채택

    일단 재질을 입히실 오브젝트들을 다 나눠주시고나서,

    각각 다른 재질(디퓨즈 색만 다르면 됩니다!)을 입히시고나서 fbx로 익스포트 하시고 불러 오시면 됩니다 익스포트 하실 때 재질도 같이 뽑아주셔야해요~

  • ?
    뚜삐까 2019.04.17 13:32 Files첨부 (1)

    감사합니다ㅠㅠ 재질을 입혀서 익스포트하는거군요..!!

    한가지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제가 버텍스컬러로 먼저 뽑는 법을 찾아서 버텍스 컬러로 뽑아 섭스텐스 페인터에 가져왔더니

    dkdkd_lksl_.zip 이 사진처럼 색깔이 이상하게 뜹니다ㅠㅠ

    혹시 뭐가 문제인지 알 수 있을까요?

    분명 버텍스컬러를 다양하게 뽑았는데

    이상하게 한가지 색에 오류난것처럼 색이 불러와지네요..

  • ?
    이애어다 2019.04.18 10:39 채택

    이유가 다양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하나의 오브젝트에 버택스컬러를 다양하게 주신건가요? 흠... 버텍스 컬러를 많이 사용을 안해봐서요 저도 오류가 많이뜨더라구요

    사실 아이디맵 뽑을 때 버텍스 컬러보다는 메쉬아이디나  머테리얼 컬러로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머테리얼컬러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fbx에 재질값이 있다면 그걸로 베이크하셔도 되지만  시포디에서 루미넌스컬러로 베이크(surface color)하셔서 그 값으로 사용하시면 오류없이 완벽하게 사용하실수도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g6VysWTRHXE
    이렇게 뽑으셔서 섭페에서 베이크할때 ID만 체크푸시고 베이크가 끝난 후에 시포디에서 뽑은 베이크텍스쳐를 섭페에서 불러들여서 ID맵에 그냥 드래그앤드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섭페 레이어창에서 블랙마스크주시고 컬러셀렉션으로 ㄱㄱ하시면 댈 꺼같아용!

  • ?
    뚜삐까 2019.04.19 20:04
    루미넌스로 하면 더 말끔하게 뽑히는군요...!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버텍스컬러 아무래도 계속 오류가 나서 머테리얼 컬러로 바꿔서 했네요ㅎㅎ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