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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ph" or "metaball"?? 라인 애니메이션질문입니다.

by 김판근 posted Sep 13, 2007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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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중인 영상의 러프스케치를 올립니다. 일단 저런식으로 제작을 완료해서 컨펌은났는데. (3d에서 여러 갈래의 라인을만들어서 합성을 하여서 완성은했습니다. ).

 

1 . 라인이 한줄기 뻗어나오고

 

2 . 그라인에서 여러갈래의 줄기가 자라듯이 뻗어나오면서

 

3 . 나무와같은형태를제작한다.

 

4 . fix컷

 

입니다. 라인을 여러개만들어서 따로 합성소프트웨어에서 채널로 합성을하여 (마스크질도좀하고)

저런느낌을 내주는것으로 제작은완료를하였습니다.

 

. 근데 혹시 . 시포디에서 한번에 해결할수있는지해서요...^^  몰프라던지 혹은 다른 어떤 방법을 이용해서요.....

 

방법이있다면저걸응용해서 여러재미있는 느낌을 표현할수있을것같아서요. ^^

 

 저런느낌의 영상을 이때까진 제가 아는 방법으로만제작을해왔었는데. 혹 다른표현방법이있다면 고수님들의 의견이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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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석 2007.09.13 17:53
    싱킹 파티클로 가능할걸로 생각됩니다. 기준 라인을 만들고 그 라인에 스피어를 생성시키면 될것같구요

    모그라프로 해도 될것같애요. 스플라인 이펙터를 이용해서 스피어를 하나 씩 증가시키면 되겠네요. ^^
  • profile
    김판근 2007.09.13 17:53
    정석님말씀은 싱킹파티클의 파티클형태를 구로 해주고 메타볼을적용시켜서 이어지는느낌을 주는건가요?

    그리고 스플라인으로 하라는말씀은 라인애니를 스플라인이펙트로해서 서로 여러갈래를 만들어주라는말씀같은뎅......

    라인하나에 가지치는라인이 붙어서 나오는것처럼 표현을해보고싶어서요....싱킹이나 구의 형태로 연결을 시키게되면 단절되어보이지않을까해서요....^^ 일단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 조언감사드립니다.
  • profile
    정석 2007.09.13 17:53
    메타볼을 사용해야한다는 말을 빼먹었군요. ^^ 메타볼로 다들 연결시켜줘야겠죠. ^^
  • ?
    늦깍이 2007.09.13 17:53
    단순히 저 그림을 봐서는 포즈믹서를 추천하고 싶은데... 만약 보다 정교한 걸로 가려면... 좀 다른 걸로 가줘야 할 것 같은데요...
  • profile
    김판근 2007.09.13 17:53
    ㅎㅎ 정교함을주려니까 역시 여기저기자문을해봐도 좀 어렵더군요. 그자체만으로 제작하기란 노가다없이 좀 힘들것같아서. 일단 노가다를해서라도 포즈믹서나 몰프태그로 제작을 해보고있습니다. 도움주신 정석님과 늦깍이님에게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