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 effector 에서 색상 문제로 질문 드립니다.

by 이주미 posted Sep 10, 2007 Replies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오랜만이예요...



제가 요번에 처음으로 로그라프 이용해서 간단한 애니매니션 레더링을 해보고 있는데요...

막히는게 있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첨부한 파일을 열어보시면

스플라인 대로 움직이는 클로너 오브젝트가 있는데요....

여기에 shader effector 를 적용시켰어요.



위쪽의 움직이는 화살표들이

원색 빨강색에서 파랑색으로 바뀌어야 하는데 렌더링을 해보면 분홍색으로 렌더링이 됩니다.

지금 원색 빨강색으로 렌더링 되어야 하거든요.



shader effector 에서 그라디언트로 레이어 주었는데...

왜 설정해준 원색 빨강색으로 렌더링이 안되는걸까요???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
    늦깍이 2007.09.10 18:38
    글쎄요... 쉐이더 이펙트를 어떤 의도로 쓰신건가요?
    단순히 원색을 원한다면 메터리얼에서 칼라값으로 애니를 주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 profile
    정석 2007.09.10 18:38
    그레디언트는 색을 A~~B 로 가라는 그라디언트가 아닙니다. 말그대로 그라데이션으로 색을 줄때 하는겁니다.

    색을 변하게 하실려면. 재질에보시면 칼라에 애니메이션 키를 줄수있습니다. 색에 키를 주시면 됩니다.
  • ?
    P. 2007.09.10 18:38 채택
    쉐이더 이팩트에 Paremeter 탭에 Use Alpha/Strenth를 꺼주세요
  • ?
    늦깍이 2007.09.10 18:38
    오우 그렇군요... 이팩트칼라 노 알파로 하면 되는군요....
    이런팁이 있었네요...
    역쉬 P님은 뭔가 달라.....
  • ?
    P. 2007.09.10 18:38
    시네마 공부는 저에게 있어서 게임보다 즐거운 오락이지요.
  • ?
    이주미 2007.09.10 18:38
    카이젤블루님과 다른 모든 분들의 많은 도움으로 잘 해결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경우 그냥 재질의 칼라 애니메이션 키를 사용할 수 없었던 이유가 중간 프레임에서 봤을때 5개의 화살표 위로 색 그라데이션 효과가 보여야 해서 쉐이드이펙트 그라데이션을 사용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