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자, 이주미님에게는 메신저로 답을 드렸는데,
답변 글을 올리려고 정리를 막~ 하다가, 오늘 가족 회식이 있는 바람에 이제야 정리를 마쳐서 올립니다.

먼저, 이주미님께서 올려주신 작업 파일을 검토해봤습니다.





1.
  문제의 Shader Effector, Objects Manager 에서 본 모습입니다.



2.
  Shader Effector 를 클릭하여, 아래 Attributes Manager 에서 살펴보면, Shading 항목에서 Layer Shader가 쓰였습니다.
    그 다음에, Gradient Shader 가 중첩형으로 쓰였죠.  하지만, 여기서 그냥 Gradient 를 바로 사용해도 되는 거였습니다.

    Layer 를 바로 Gradient 로 바꾸기 전에, 이주미님의 Gradient 세팅 맵 데이터를 보존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 하지않으면, Gradient 로 전환 후에 다시 세팅을 잡아주어야 하죠.



3.
  그림처럼, Gradient 부분을 클릭하면 Gradient 의 Shader Properties 창으로 진입합니다.



4.
  나열된 항목 중에서, 맨 위에 Gradient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 버튼을 클릭하고, 나타나는 풀다운 메뉴 중에서
    Save Data... 를 선택하여 임의의 이름으로 저장을 합니다.  아무 이름이든 상관없습니다.  확장자까지두요.

    이렇게 하면 Gradient 세팅 맵 데이터를 고스란히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어떤 초기화가 이루어진다 해도 불러오기가 가능하고, 다른데서도 같은 세팅을 맞출 수 있죠.



5.
  그림의 마우스 커서 위치, 화살표 버튼은 상위 Manager 창으로 이동하는 네비게이션 버튼입니다.
    왼쪽의 좌우 모양 버튼들도 마찬가지인데, 이 것은 웹브라우져의 전, 후 버튼과 같은 역할입니다.

    마우스 커서 위치의 버튼을 눌러서 Shading Attributes 최상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6. 
이동 후에 그림처럼, Shader 를 Layer 에서 Gradient 로 변경합니다.



7.
  변경하면, 그림처럼 Gradient 맵이 초기화되버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번 과정에서 저장을 하지 않았다면, 꽤 번거롭게 되겠죠.

    하지만 저장을 해뒀으니, 그림의 마우스 커서 위치를 클릭해서 Gradient 의 Shader Properties 로 진입합니다.



8.
  4번 과정처럼 역시, Gradient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메뉴에서 Load Data... 로,
    앞서 저장해둔 Gradient 세팅 맵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9.
  그림처럼 깔끔하게 재설정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0.
  앞서 설명드린 네비게이션 버튼으로 Shading Attributes 최상위로 돌아간 후에,
      이번에는 아래 쪽에 Alpha 항목에서, 그림처럼 Use Gray 로 되어있는 것을 Use Alpha 로 놓습니다.
      그래야 이주미님이 원하시는 결과물로 나타납니다.





제가 답글 정리 작성이 굼뜨는 바람에 P님께서 답을 주셨는데, 보완이 되셨으면 하네요.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7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5
1862 프로그램 시네마4D 외에 부속 모듈 설치 방법? 2 웬룬희 2007.09.10 214
1861 shader effector 에서 색상 문제로 질문 드립니다. 6 file 이주미 2007.09.10 193
» [re] shader effector 에서 색상 문제로 질문 드립니다. 3 file 카이젤블루 2007.09.10 180
1859 MAX 맥스에서 path deform을 이용한 라인 에니메이션을 c4d에서도 할수있는지 궁금합니다. 2 file cool1981 2007.09.10 248
1858 예전에도 한번 물어 본적이 있습니다. 4 file 윤원준 2007.09.10 192
1857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어떻게 배우면 좋을까 다시 한번 정리하고 싶습니다. 6 바보괴물 2007.09.10 251
1856 모델링 하이퍼넙스 적용시 외곽선 보이게 하는 방법 Isoline Editing 4 file 박동인 2007.09.10 313
1855 tracer로 만들어진 sweepNURBS가 랜더링에서 보여지지가 않습니다. =ㅅ= 7 file 당근주스 2007.09.09 278
1854 모델링 axis(중심)축 이동에 관련된 질문 드립니다. 3 우가 2007.09.09 349
1853 텍스쳐 material 저장해서 나중에 불러와서 쓸 수 있나요? 2 바보괴물 2007.09.09 191
1852 쉐이더이펙스인지 모르겠지만 이런건 어떻게 하는지.. 4 file MotionJo 2007.09.08 205
1851 파랜에서 투명도 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6 늦깍이 2007.09.08 194
1850 모델링 날고 있는 나방 애니메이션하려고 합니다. 2 김재상 2007.09.08 171
1849 렌더 셋팅에 대한 몇가지 질문 드리겠습니다.(초보질문) 9 우가 2007.09.07 359
1848 [re] 렌더 셋팅에 대한 몇가지 질문 드리겠습니다.(초보질문) 4 우가 2007.09.08 18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30 1631 1632 1633 1634 1635 1636 1637 1638 1639 ... 1759 Next
/ 175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