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Texture로 재질 만들때 질문입니다!

by 아르넨시아 posted Feb 19, 2019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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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처.jpg

예를 들면 맨 왼쪽 이미지는 Diffuse에 넣어 컬러를 표현하고

맨 오른쪽  Cracked_spec 은 Bump 에 넣어, 입체감을 만들 때 이용하는데

가운데 alpha 이미지? 라고 해야하나 이건 어디에 넣어서 사용할 때 쓰는 이미지인가요? 

예전에는 사용하지 않다가 좀 더 재질 표현 공부를 해야겠다 싶어서 하다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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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티아 2019.02.20 02:56 채택
    가운데는 normal map 입니다
    텍스쳐 정보에 xyz 값을 다 포함하고 잇는 텍스쳐맵이고
    사용하시는 랜더러에따라 노멀채널에 넣으시거나 범프에넣으셔서 표면에 자잘한 범프 디테일을 넣으실수잇습니다

    옆에 spec 은 오히려 범프맵에 넣으시기보다 specular 채널에 넣으셔서 반사를 조절할때 쓰라고 넣어논 맵으로보이네요

    노멀맵에대한 더 자세한 과학적지식은 위키검색을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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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르넨시아 2019.02.20 13:43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이제 이해가 됐습니다! 보통 범프맵 하면 White+black 으로 이루어져 있는것만 생각했는데 Normal 맵이 좀 더 자세한 텍스처 였군요 감사합니다! 원래 Rhino vray 쓰다가 c4d octane 공부중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