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스프레이에서 물 나가는 애니는 어떤 방식으로 제작해야 하는지요..

by 유재남 posted Aug 25, 2007 Replies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 분류가 모델링이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잘못되었다면 수정하겠습니다.

C4D로 모델링도 제대로 못하면서, 이번에 스프레이를 제작하게 되면서
물이 분사되는 애니메이션을 한번 해보고 싶어서요.
그럼 C4D에서 어떤 플로우로 제작을 해야 하는지...
지금 아는 건 그저 키프레임 잡아서 핸들 애니시킨 거 밖에는 없구요 ^^;;
Particle을 어떤 식으로 구현하면 물이 뿜어져 나가는 애니메이션이 가능할런지요.
이렇게 말씀 드리면 답변 하시는 분들께 좀 복잡할 것 같아서요..
방향만 제시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

어떤 커맨드를 써서 어떤 식으로 구현하면 될 것 같다는 식으로요 :>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

추가 : PyroCluster를 적용하니 연기가 표시되는 것 같은데.. 아.. 이거 렌더링 타임 장난아니네요.
         뭔가 설정을 잘못잡은건지...
         이 PyroCluster로 가는 물방울이 뿌려지는 애니가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

  • ?
    늦깍이 2007.08.25 10:01
    파티클 에물에다가 물방울 오브젝트를 연결하고.... 클론 모그라프에서... 적절한 이펙트를 하나 골라서.... 어이쿠 하나 예제를 만들어 드렸으면 좋겠는데....
    시간에 쫒겨서....
    누군가... 멋진 답을 해줄거예요.... 점심 때 밥먹으로 들어오기 전까지 없으면 제가 하나 예제를 만들어 드릴께요...
    더 쉬운 방법은 ㅋㅋ 일루젼에서 물방울을 만든후 합성해 버리는....ㅋㅋ c4d의 이단아로 찍혀버리겠네....ㅋㅋㅋ
  • ?
    유재남 2007.08.25 10:01
    일루젼은 생각했는데요 ^^;; C4D로 한번 해볼려구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 profile
    길동 2007.08.25 10:01
    그냥 기본 파티클로 하셔도^^~
  • ?
    유재남 2007.08.25 10:01
    길동님 그니깐 그 '기본 파티클'이라는게 어디있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a;;
    이런것 까지는 스스로 찾아봐야 하는데 죄송합니다 :)
  • profile
    길동 2007.08.25 10:01
    Emiter 하나 놓으시고..
    구하나 만들어서 Emiter에 종속시키고 플레이 해보세요~
  • ?
    P. 2007.08.25 10:01
    늦깍이 님의 답변을 기다리는..대기모드 상태입니다.
  • ?
    유재남 2007.08.25 10:01
    구를 만들어보니 구가 에미터의 Shape역할을 하는군요.. 일단 뭔가 움직이기는 합니다.
    답변 감사드리구요.. 연구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이거 될라나 ^^;;
  • ?
    늦깍이 2007.08.25 10:01
    허걱.... 허접하지만 하나 만들어 올려 봅니다....
    흉보기 없기...
  • ?
    유재남 2007.08.25 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