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아바타 리깅 질문 있습니다. !!

by 주난잉 posted Nov 27, 2018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C4D 입문 한지 이제 1달 가량 되는 초보자 입니다.... 

개인 작업으로 패션 런웨이를 진행 하려고 합니다 

구글링 / 유투브에 검색해봤지만 명확한 해답을 구하기 어려워 질문 드립니다. ㅠㅠㅠ

FBX파일에 리깅된 뼈대를 OBJ 형태에 옴겨서 합칠 수 있나요 ? 

그 후에 fbx의 모션을 obj가 따라 하게 할수 있을까요 ? 

얼마전에 본 영상에서 바인드 툴을 사용해서 만드는 것을 봤는데 

따라 해보니 결과물이 영 좋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쉬운 방법이 있으면 좋겠지만 어렵게 진행 하게 되더라도 상관없습니다 ! 

해답을 아시는 천사 분들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필요 하시면 메일 주소 말씀해 주셔요~ 프로젝트 파일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용량이 커서 여기에는 올리지 못하네요 ㅠㅠ)

캡처.JPG

 

 

  • ?
    몽타주 2018.11.27 16:46

    하시기 어려울 것 같은데 방법은 거꾸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1.fbx를 복사한 후에 리깅되어있는 뼈의 키를 모두 지운다 

    2. obj에 뼈를 같이 t 포즈로 맞춰준다. 

    3. 모든 뼈와 obj를 붙잡고 바인드해준다. 

    4. 복사한 fbx의 키를 복사 한 후에, t 포즈에 새로 셋업한 리깅에 그대로 복사한다. 

    5. 확인 후 동작이 이상한 부분이 있다면 웨이트를 만져준다. 

    크게 이렇게 하면 되는데. 자질구레한 방법들은 검색 좀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뼈 구조가 완전 동일할때 이렇게 움직임 자체를 복사할수가 있습니다. 

    1달 사용하셨다면 조금 힘든 과정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 ?
    주난잉 2018.11.28 09:39
    답변 감사 드립니다 ! 아직 초보자라서 힘든 여정이 되겠지만 말씀 해주신 과정대로 차근차근 진행 해보겠습니다 ㅠㅠㅠ!
  • ?
    보헤미안홍 2018.11.28 19:21

    패션 워크를 만드는 쉬운 방법은

    1. T-pose(양팔 벌린 포즈)를 하고 있는 캐릭터들을 믹사모 사이트에서 (https://www.mixamo.com) 뼈를 심고 바인딩까지 합니다.

    (그리고 시포디로 다 불러옵니다.)

    2. 믹사모 사이트 애니메이션 클립 중에서 걸어가는 씬을 fbx파일로 시포디로 불러와서 무비클립으로 저장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zo2sp25gsA)

    3. 바인딩 된 각 캐릭터에 무비클립을 적용시키면 됩니다.

     

    추가로...

    그렇게 애니메이션 된 아이들을 Marvelous Designer로 가져가서 옷을 입혀 걷게 하시면,

    (https://www.youtube.com/watch?v=tB6Iki3Sn3I)

    드디어 패션쇼가 완성됩니다.

  • ?
    주난잉 2018.11.29 09:02
    친절한 답변 감사 드립니다 ! 한번 도전해 봐야 겠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