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제품 디자인 쪽에 일을 시작한지 두달이 되어가는데
모델링은 라이노로 얼추 원하는 형상을 만들수 있지만
이노무 렌더링은 너무 힘이드네요
정석님이 보내주신 잡지와 급하게 필요한 펄 느낌은 바이진님의 도움으로
풀어가고 있습니다.
곡면이 많고 알이 큰 제품들은 표현이 쉽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제가 주로 하는 제품들은 거이 평면 사각을 기본으로 조금씩 변하는 디자인이라
모델링은 쉬우나 렌더링에서 사실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특히 top. right. front 뷰를 렌더링 할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이뷰를 렌더링시
조명이나 다른 옵션 값을 조절 해야 하나요? perspective 렌더링 할때와 너무 차이가
많이 나서 다른 방법이 있을까 해서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제품 렌더링시 hdri 만 사용 하여서 렌더링을 하시나요? 다른 조명을
설치를 더 하시나요?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 질문만 하네요
모델링은 라이노로 얼추 원하는 형상을 만들수 있지만
이노무 렌더링은 너무 힘이드네요
정석님이 보내주신 잡지와 급하게 필요한 펄 느낌은 바이진님의 도움으로
풀어가고 있습니다.
곡면이 많고 알이 큰 제품들은 표현이 쉽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제가 주로 하는 제품들은 거이 평면 사각을 기본으로 조금씩 변하는 디자인이라
모델링은 쉬우나 렌더링에서 사실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특히 top. right. front 뷰를 렌더링 할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이뷰를 렌더링시
조명이나 다른 옵션 값을 조절 해야 하나요? perspective 렌더링 할때와 너무 차이가
많이 나서 다른 방법이 있을까 해서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제품 렌더링시 hdri 만 사용 하여서 렌더링을 하시나요? 다른 조명을
설치를 더 하시나요?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 질문만 하네요
단순한 형태의 제품들이고 주로 면으로 이루워진 거라면 과감히 스케치엔튠 같은 플러긴으로 라인 랜더(셀렌더링)을 거셔도 될것 같구요.
HDRI는 여러 방법중 한 방법일뿐입니다. GI에 그림파일로 환경맵을 만들어줘도 비슷한 효과를 낼수 있지만 HDRI를 쓰는 이유는 좀더 라이팅이 간단해지기 때문에겠지요.
주로 작업하는 스타일을 한번 올려보시면 적당한 랜더링 방식이나 기타 좋은 답변들 받으실수 있을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