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아래로 HUD를 합성할려고null에 External Compositing주고 에펙에서 불러왔는데요
널이 저~ 멀리 가있더라구요..
그래도 한번 붙여보면
이런식으로 붙네요.
시포디 카메라는 이렇게 움직입니다.
1. 카메라에 모션을 주고
2. null에 External Compositing주고
3. 에펙에서 시포디 불러온다
어떤점이 잘못되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오브젝트 아래로 HUD를 합성할려고null에 External Compositing주고 에펙에서 불러왔는데요
널이 저~ 멀리 가있더라구요..
그래도 한번 붙여보면
이런식으로 붙네요.
시포디 카메라는 이렇게 움직입니다.
1. 카메라에 모션을 주고
2. null에 External Compositing주고
3. 에펙에서 시포디 불러온다
어떤점이 잘못되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1. 같습니다. 2. 어떤말씀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널을 만들고 축은 건들지 않았습니다. 3. 에펙에서 엥커포인트를 0,0,0으로 맞추었는데도 이상하네요.ㅜㅜ
익스폴트된 카메라의 키값이 저렇게 중간중간 끊어져 지고 제대로 익스폴트가 되지 않는 이유가
시포디 카메라에 align to spline(포지션에 키프레임, 페스로 선택된 circle의 radius값 키프레임)과
target Object(null타겟의 xyz 키프레임) 테그를 주었는데 그것의 영향이 있을까요?ㅜㅜ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01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53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11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46 |
26306 | 기타 | 힘빠진 팽이처럼도는 움직임표현은 어떻게... | 꾸러기 | 2006.07.28 | 262 |
26305 | 일반 |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 밸런스 | 2019.09.10 | 282 |
26304 | 일반 |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 언에픽 | 2021.03.11 | 93 |
26303 | 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 개털 | 2007.09.12 | 295 | |
26302 | Octane | 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2 | 림파 | 2021.10.27 | 516 |
26301 | 텍스쳐 |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 헬로 | 2009.05.15 | 793 |
26300 | 라이팅 |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 싸모미 | 2014.04.03 | 535 |
26299 | 일반 |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 루루13 | 2024.03.10 | 86 |
26298 | 애니메이션 | 희날리는 커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3 | 동자♡ | 2008.07.10 | 340 |
26297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419 | |
26296 | 단축키 | 흠...정말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단축키가 갑자기 안되네요... 4 | 액션아리 | 2009.07.22 | 348 |
26295 | 시뮬레이션 |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 레이 | 2010.02.01 | 392 |
26294 | 모델링 | 흙에 잡초심기! 2 | 이구삼 | 2010.07.20 | 756 |
26293 | 텍스쳐 |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 꿈꾸는앨리스 | 2017.05.11 | 951 |
26292 | X-Particle | 흘러내리는 폭포 장면 질문 있습니다! 2 | 대선 | 2022.09.22 | 373 |
1. 씨포디와 애펙의 프로젝트 크기가 같은지 확인하시구요.
2. 씨포디에서 널의 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크로즈업된 씬일 경우 앵커가 조금만 틀어져도 엄청나게 차이나 보입니다.
불러온 널이나 오브젝트는 기본적으로 오브젝트의 중심에 가 있기 때문에, 애펙으로 불러온 후
앵커를 0,0,0, 으로 맞춰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