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모델링 리깅했을때 문제가 발생해서 여쭤봅니다.

by 정인영 posted Sep 30, 2018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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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네마포디에서 모델링하여 리깅하고, fbx파일을 이용하여 유니티에서 키넥트센서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사건은 이렇습니다. 

제가 모델링을 한 캐릭터를 mixamo 에서 오토리깅을 시켰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움직임에 따라 리깅이 따라가는 키넥트센서 특징상

몸의 회전에 따라 모델링이 깨지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혹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옵션이나 방법이 있을지 여쭤봅니다.

msn010.gifmsn010.gifmsn010.gifmsn010.gifmsn010.gif

 

4.jpg

제 프로젝트의 대표 캐릭터입니다 ㅎㅎ 참 귀엽죠,,?
 

 

2.jpg

이것은 리깅한것이구요

 

3.jpg

 

시포디에서 로테이트를 줘도 이렇게 깨지고 늘어납니다..

 

1.jpg

 

이렇게요..ㅎ ㅠㅠㅠㅠㅠ

 

 

  • ?
    유솔 2018.10.01 10:45

    웨이트를 수정하셔야 됩니다. 단 웨이트를 수정하시기 전에 모델링의 폴리곤 수가 필요 이상으로 많은 것 같습니다. 모델링의 폴리곤 수를 적당히 줄여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