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아래 동영상은 "3ds Max 2012 - Sculpting Painting Enhancements"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된 2012년 당시 새로운 기능이었는데요.

https://youtu.be/z-4QcdAdMaY?t=1m8s

처음 이 기능을 보고 그때 당시 상당히 필요로 했던 기능이라 너무 반가웠거든요.

그런데 이러한 방식을 Cinema 4D에서도 가능한지 궁금하여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3ds Max에서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우선 매쉬 두개를 준비합니다.

하나는 토폴로지 하기전, 다른 하나는 토폴로지 중인 매쉬를 놓고 Draw On Surface를 선택한 후 토폴로지를 할때 매쉬 스냅이 적용되 그 매쉬에 달라붙게 해줄 매쉬를 지정합니다.

2018-09-09_214536.jpg

그리고 토폴로지 하던 매쉬를 선택후 스컬핑(스무딩등)을 적용하면  Draw On Surface로 지정한 매쉬에 달라 붙으면서 부피를 맞추기가 쉽습니다.

2018-09-09_220001.jpg

저는 토폴로지 할때 쓰기도 하지만 보통 A와 B의 매쉬가 비슷하지만 부분적으로 형태가 다를때 서로 맞춰주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활용도가 상당히 높아서 사용이 가능하면 장점이 많은데 Cinema 4D에서 비슷한 방법 혹은 같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플러그인으로라도 사용이 가능한지 찾아보긴 했는데, 검색어 지정을 잘 못해서인지 아직 못 찾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비슷한 방법을 사용중이신 유저분이 계시다면 좋은 팁 공유 부탁드립니다.

 

 

 

  • profile
    [길동] 2018.09.10 10:42

    스냅기능에 3D 스냅을 맞추시거나 디포머 중 Shrink Wrap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
    샤이닝 2018.09.11 10:46
    3D스냅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시 원하는 타겟 매쉬를 벗어나는게 빈번하고 Shrink Wrap는 미리 테스트 해보았지만 제가 사용할 환경과는 맞지 않더라구요.
    저는 매쉬에 스컬핑 태그를 붙여 모델링하다가 원래 형태를 바꿔주기 위해 다른 곳에서 미리 형태를 바꿔온 것을 대체하는 용도로 사용하하기 위한 것입니다.

    C4D에서 스컬핑 태그가 붙은 상태에서는 대부분의 디포머 관련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Shrink Wrap기능은 작동은 하나 높은 레벨의 스컬핑 묘사가 원치 않게 왜곡되어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머드박스나 지브러쉬에서 로우파일에 형태를 바꾸면 섭디비젼을 올려 놓아도 전체 형태만 바뀐체로 디테일 묘사는 그대로 남아 있기를 기대하는 것인데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네요.

    마야에서는 가능하긴 하나 스무딩 레벨을 단순히 올리는 상태라 원하는 단계까지 최대로 올리면 뷰포트가 좀 느려지는 현상이 있어 일정단계 이상(3~4단계) 올려 사용하는 곳에서만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C4D에서는 스컬핑 레벨을 나눌수 기능이 참 잘 되어있으니, 모프를 사용하는 기능이나 아니라면 위와 같은 기능만 제대로 사용 가능해도 활용도가 정말 좋겠다 싶어서 이렇게 질문드렸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80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35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78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12
16859 Plugin 이런건 파티클로 만들어야할까요? 1 file 시바견 2018.09.12 359
16858 시뮬레이션 Cloner한 각각의 개체들이 서로 붙지않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3 file 댁댁 2018.09.12 438
16857 일반 Live Selection 원형 포인터가 안 보입니다. 2 드와이트슈르트 2018.09.12 238
16856 애니메이션 오브젝트의 표면을 뒤집는 애니메이션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1 누움 2018.09.12 203
16855 Octane 옥테인 렌더시 도트가 생깁니다 해결책좀 알려주셔요ㅠ 1 웨더팩토리 2018.09.10 365
16854 Bodypaint 3D 바디페인터사용하는데 타블렛 반응 속도가 너무 느리다 2 file 심심요 2018.09.10 1437
16853 유리병 바닥면이 투명하게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6 file 욱고 2018.09.10 831
» 모델링 이런 방식의 모델링이 가능한가요?(지정한 매쉬에 스냅이 되게 모델링) 2 file 샤이닝 2018.09.09 591
16851 일반 마우스 드래그 오류? 1 난새 2018.09.09 1137
16850 Octane 옥테인렌더, 메터리얼 컬러변경창 고정하는 방법있을까요? 2 file 야큡 2018.09.07 292
16849 모델링 connect objects 후에 경계면 vertex가 2개 씩 겹치는데 쉽게 하나로 합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 file 도라이 2018.09.07 282
16848 스케치앤툰 스트로크 겹침 문제 ㅠㅠ file 맥포기디 2018.09.06 241
16847 기타 뷰포트 버벅임 질문드립니다. 5 방군 2018.09.06 450
16846 애니메이션 전동칫솔 물 질물 2 file 겨울에 2018.09.06 400
16845 Octane 옥테인 uv매핑중 질문드립니다 4 file 하근 2018.09.06 73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16 617 618 619 620 621 622 623 624 625 ... 1744 Next
/ 174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