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리깅 질문 두 가지 (손목 관절 돌리기, 오브젝트와 안 겹치게 하기)

by 테이스트 posted Aug 07, 2018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리깅, 웨이팅, 애니메이팅까지 차근 차근 연습하고 있는데 막히는 부분이 생기네요

1.팔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까지는 잡았는데 손목도 돌리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팔 제일 위쪽 조인트에 IK 태그를 달고
손목 조인트를 Goal로 세팅해서 애니메이션을 잡은 상태입니다.

2.캐릭터가 소파 위에 앉게 하고 싶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잡겠는데 캐릭터가 소파 오브젝트와 겹쳐버리네요. 이 부분도 어떻게 해결해야 할 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하품 2018.08.09 18:58

    손 조인트에 컨트롤러를 달아서 움직이면 됩니다. 셋업 방식은 너무 다양해서 무조건 이렇게 해야한다 하는게 없구요.

    그냥 무난한 인체 셋업 강좌를 하나 골라서 쭉 보시는게 빠를 것 같네요.

    에니메이션시 오브젝트끼리 겹치는 것은 흔한 현상입니다. 이런걸 해결하려면... 

    카메라에서 잘 안보이도록 앵글을 수정, 시뮬레이션을 하던가 뼈나 디포머를 추가하여 물체를 변형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간단하게 쇼파에 FFD를 추가해서 움푹 들어가게 하면 해결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