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
주소복사 | 조회 수 405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Extra Form

그림의 제가 '원하는패턴' 은 라이노에서 만들어진 서페이스로만 프로젝트가 되더라구요
저는 제 포리곤 오브젝트로 프로젝트 하고 싶구요

  • ?
    Jy 2007.05.01 00:41
    아 그리고 저 패턴은..제 모델로 부터 추출 된것이긴 하나.. 추후 바뀔수도 있어요..
    제가 하려는건.. 예전글에 첨부했던.. 벌집모양 패턴을 제 모델(건물)을 감싸게 한다음.. 그것이 뼈대(구조체)가 되게끔 하고 싶어서요.. (알려주신데로 아톰어레이할생각입니다만) 스플라인으로 폴리곤에 프로젝트 해도.. 아톰어레이는 안되지않나요..
  • ?
    카이젤 블루 2007.05.01 00:41
    흠... 외람됩니다만... 3D에 대해서 전혀 기초적인 정립이 안되신 상태에서 뭔가 진행하고 계신가 본데...
    (제가 보기엔 기하 수학이나 뭐 관련 학문을 하시는거 같기도 하고...)
    아무래도 접근을 잘못하신 듯 싶네요;

    어디서 부터 설명을 드려야하는지 약간 난감하기도 하고...
    저도 쥐뿔 없지만 아는대로만 설명을 드리면...

    애초에 Polygon Face, Edge, Vertex 와 NURBS Surface, Curve, Point 는 언뜻 같은 의미의 개체인것 같지만,
    내부적으로는 상당히 다른 개념으로 돌아가는 개체들입니다.
    현재 나온 3D 툴 중에 두가지 개체를 혼용해서 오브젝트 자체를 생성할 수 있는 툴들은 그리 많지 않고요.
    넙스라는 개념이 주목을 받으면서 과도기 체제로 도입했다가 최근 경향은 그냥 폴리곤으로 밀거나 Subdivision(시네마에서는 하이퍼넙스라고 부릅니다) 이라는, 사실상 폴리곤의 변형된 형태로 밀고가는 추세라서 넙스는 제품 디자인이나 캐드 정도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마야, XSI, 후디니 같은 툴들이 넙스를 출발부터 혼용하고 있었죠. 근데 이 혼용한다는 개념도 넙스와 폴리곤 조작을 동시에 시행할 수 있는 기술은 현재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폴리곤 오브젝트를 넙스 모델링 기법으로 프로젝트 시켜서 넙스 서페이스에 변형을 가하는 것 같은 조작이죠. 애초에 개념이 다른 조작이기 때문에 만약, 이게 가능해지려면 지금 나온 개념들을 다 갈아엎고 다시 설계해야 할겁니다. 툴 자체를요. 저도 프로그래밍은 쪼금 개념이 있어서요. ^^;

    시네마는 애초에 폴리곤 툴이었습니다. 반면 라이노는 폴리곤으로 익스포팅이 가능할 뿐이지, 애초에 앨리어스 스튜디오 라는 유명한 넙스 기반의 제품 디자인 툴을 벤치마킹하고 등장한 넙스 모델링 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론은 말씀하신 조작은 불가능하며, 다른 접근을 생각하셔야 하겠습니다.
  • profile
    까칠길동 2007.05.01 00:41
    일단 원하는 형태를 만들고 나이프로 패턴을 잘 짤라줍니다. 포인트등을 Slide를 이용해서 움직이면서 패턴의 모양의 수정하시고 뼈대를 구축하심이 날듯 합니다.
    생각보다 시간 많이 안걸립니다. 괜히 돌아가지 마십셔~
  • ?
    Jy 2007.05.01 00:41
    넵..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2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9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2
26500 손바닥 리깅시 손바닥의 살접힘표현에 대해서입니다. 6 file 모션레스 2012.12.21 234955
26499 기타 cinema4d와 adobe after effects 1 이주미 2006.12.15 129852
26498 애니메이션 sea material 4 file 찌질이 2008.02.28 127212
26497 Plugin After effects 연동 플러그인 중에서 cs6 전용이 있나요? 2 아스피린 2013.07.08 118890
26496 Plugin C4D R16버전과 aftereffects CS6 연동 안되나요? 4 밀밀 2015.11.14 100835
26495 프로그램 에프터이펙트 Adjustment Layer에 대한 질문입니다. 8 file 서득수 2010.02.05 71360
26494 프로그램 C4D로 제품디자인 가능할까요? 7 superPlain:: 2009.06.19 56083
26493 3d 입체영상 화면 분할 하는 방법이 있나요?? 3 file 인찬입니다 2014.07.29 48145
26492 모델링 마블러스 디자이너 알렘빅 임포트시 모션이 없는 오류 2 촠코파이 2021.03.12 41528
26491 [re] 기차가 선을 따라 움직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4 file 라즈베리 2008.02.27 40399
26490 애니메이션 bind후에 animate를 하면 모델이 뒤틀려요 2 file 김나한 2021.02.26 39543
26489 투명한물체 뒤에 심도가 들어갈 경우 생기는 문제.. 14 스카나비 2009.01.06 31663
26488 프로그램 오토세이브 폴더는 어디에있나요?? 4 리조 2010.01.15 29310
26487 Turbulence FD tfd 캐시와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file 쮸잉쮸 2020.01.08 27902
26486 애니메이션 리깅+포즈몰프 된 상황에서 마블러스에서 alembic 파일을 불러오는 문제입니다 ㅠ 1 file 블랑키85 2021.05.30 2504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67 Next
/ 176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