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아놀드 랜더 폴리곤 삭제 후 재생성시 UV 꼬임 문제

by 노예삼십삼년 posted Jul 11, 2018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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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랜더러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문제입니다만 

첨부파일 에서 큐브를 조각낸 '원본' 오브젝트를 standard 메터리얼로 맵핑 후 폴리곤을 몇개 삭제하고

다시 채웠을 경우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모델링을 수정후에도 바른 텍스쳐가 표시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아래의 밝은 텍스쳐가 최초 맵핑된 부분이고 어두운 부분이 폴리곤 수정후 변한 부분 입니다. 

0711_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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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에보 2018.07.11 19:09

    Flush caches는 혹시 해보셨나요?

    arnold를 안한지 오래되어, 가물가물하지만 ㅠㅠ arnold는 텍스쳐를 임시로 tx?라는 파일로 임시생성했다가 렌더링하는 단계로 알고있어요.

    예전에 제가 사용할때는 Flush나 tx manager에서 해당 텍스쳐를 refresh하면 해결됐던 기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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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예삼십삼년 2018.07.13 08:43
    Flush caches 의 사용이 미숙하여 말씀해 주신 방법으로는 해결하지 못하였으나
    오브젝트에 UVW 태그를 제거하고 다시 만들었더니 reset 이 되었습니다. 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Flush caches 도 공부해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