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랜더러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문제입니다만
첨부파일 에서 큐브를 조각낸 '원본' 오브젝트를 standard 메터리얼로 맵핑 후 폴리곤을 몇개 삭제하고
다시 채웠을 경우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모델링을 수정후에도 바른 텍스쳐가 표시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아래의 밝은 텍스쳐가 최초 맵핑된 부분이고 어두운 부분이 폴리곤 수정후 변한 부분 입니다.
첨부 '2' |
---|
기본 랜더러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문제입니다만
첨부파일 에서 큐브를 조각낸 '원본' 오브젝트를 standard 메터리얼로 맵핑 후 폴리곤을 몇개 삭제하고
다시 채웠을 경우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모델링을 수정후에도 바른 텍스쳐가 표시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아래의 밝은 텍스쳐가 최초 맵핑된 부분이고 어두운 부분이 폴리곤 수정후 변한 부분 입니다.
R18 / PC / Intel Xeon(R) E5-2680 @ 2.40 / 128gb ram / Nvidia Quadro K4200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46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591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2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61 |
26348 | 기타 | 힘빠진 팽이처럼도는 움직임표현은 어떻게... | 꾸러기 | 2006.07.28 | 262 |
26347 | 일반 |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 밸런스 | 2019.09.10 | 282 |
26346 | 일반 |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 언에픽 | 2021.03.11 | 93 |
26345 | 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 개털 | 2007.09.12 | 295 | |
26344 | Octane | 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2 | 림파 | 2021.10.27 | 522 |
26343 | 텍스쳐 |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 헬로 | 2009.05.15 | 793 |
26342 | 라이팅 |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 싸모미 | 2014.04.03 | 535 |
26341 | 일반 |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 루루13 | 2024.03.10 | 89 |
26340 | 애니메이션 | 희날리는 커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3 | 동자♡ | 2008.07.10 | 340 |
26339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420 | |
26338 | 단축키 | 흠...정말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단축키가 갑자기 안되네요... 4 | 액션아리 | 2009.07.22 | 348 |
26337 | 시뮬레이션 |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 레이 | 2010.02.01 | 392 |
26336 | 모델링 | 흙에 잡초심기! 2 | 이구삼 | 2010.07.20 | 759 |
26335 | 텍스쳐 |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 꿈꾸는앨리스 | 2017.05.11 | 955 |
26334 | X-Particle | 흘러내리는 폭포 장면 질문 있습니다! 2 | 대선 | 2022.09.22 | 373 |
Flush caches는 혹시 해보셨나요?
arnold를 안한지 오래되어, 가물가물하지만 ㅠㅠ arnold는 텍스쳐를 임시로 tx?라는 파일로 임시생성했다가 렌더링하는 단계로 알고있어요.
예전에 제가 사용할때는 Flush나 tx manager에서 해당 텍스쳐를 refresh하면 해결됐던 기억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