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놀드 랜더 폴리곤 삭제 후 재생성시 UV 꼬임 문제

by 노예삼십삼년 posted Jul 11, 2018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기본 랜더러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문제입니다만 

첨부파일 에서 큐브를 조각낸 '원본' 오브젝트를 standard 메터리얼로 맵핑 후 폴리곤을 몇개 삭제하고

다시 채웠을 경우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모델링을 수정후에도 바른 텍스쳐가 표시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아래의 밝은 텍스쳐가 최초 맵핑된 부분이고 어두운 부분이 폴리곤 수정후 변한 부분 입니다. 

0711_1.jpg

 

  • ?
    누에보 2018.07.11 19:09

    Flush caches는 혹시 해보셨나요?

    arnold를 안한지 오래되어, 가물가물하지만 ㅠㅠ arnold는 텍스쳐를 임시로 tx?라는 파일로 임시생성했다가 렌더링하는 단계로 알고있어요.

    예전에 제가 사용할때는 Flush나 tx manager에서 해당 텍스쳐를 refresh하면 해결됐던 기억이 있습니다. 

  • profile
    노예삼십삼년 2018.07.13 08:43
    Flush caches 의 사용이 미숙하여 말씀해 주신 방법으로는 해결하지 못하였으나
    오브젝트에 UVW 태그를 제거하고 다시 만들었더니 reset 이 되었습니다. 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Flush caches 도 공부해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