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텍스트 스플라인을 오브젝트 표면에 붙여 오브젝트에 음각으로 새기는 방법 질문입니다.

by 아아아12345 posted Jul 07, 2018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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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공부방에서 오정택님이 올려주신(감사합니다) 립스틱모델링 강좌를 듣고 독학중입니다.

좀 더 실제와 가까운 모델링을 해보고싶어서 과정을 추가해 더 다듬고 있습니다.

Image result for chanel lipstick

이 모양과 비슷한 립스틱을 만들려고 노력중입니다. 

립스틱에 CHANEL이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는 것을 따라하던 중에 막히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려요.

Untitled-1-03.jpg

우선 CHANEL이라는 텍스트를 만들고 editable 하여서 립스틱 왁스?에 project하고 

그 선을 다시 extrude한 뒤 boole을 적용해 립스틱에서 텍스트부분을 빼내는 복잡한 과정을 거쳤어요.  

 

질문입니다!

1. 텍스트를 립스틱 왁스에 프로젝트 시킬 때 저는 당연히 텍스트와 제일 처음 마주하는 면에 투영(왼쪽그림)될 줄 알았는데

결과는 립스틱 뒷쪽에 투영(오른쪽그림)되더라구요 ㅠㅠ 

왼쪽그림과 같은 위치에 투영시키는 방법은 없을까요? 

Untitled-1-01.jpg

 

2. 텍스트가 립스틱 곡면에 따라 휘어져서 project되는 방법은 없을까요?

보시다시피 옆면의 c자를 정상적으로 새기고 싶은데 일직선상에서 투영되다보니 저렇게 끝이 늘어지네요 ....

이건 정말 며칠째 답을 찾아보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여기 유저그룹의 어떤 분이 유튜브 링크 올려두신것도 봤지만 늘어지는 부분은 언급을 안하더라구요.

라이노에서는 곡면에 project시키는 옵션이 있었는데 c4d는 방법이 없나요? 

Untitled-1-02.jpg

 

도와주세요 고수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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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로리아 2018.07.07 16:50

    bend로 감아서 글씨를 새기세요. 그냥 넣으면 글씨가 평평해서 저렇게 눌리는 모양으로 나올겁니다

  • ?
    아아아12345 2018.07.11 17:47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bend를 먹이고 앵글을 조절하면 텍스트의 양쪽이 구부러지는 것이 아니고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만 구부려져서 다시 중심을 맞추는 데 힘이 드네요 ㅠ.ㅠ
  • profile
    [길동] 2018.07.07 21:36

    Warp 디포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
    아아아12345 2018.07.11 17:48
    warp 디포머로 해결했습니다! 텍스트에 extrude먹인 뒤에 여기에 wrap을 먹이니 립스틱 원통중심점 방향으로 제대로 새겨지네요 !! 정말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