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지브러쉬)에서 채색으로 하고
색깔이 입혀진 상태로 C4D에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Zbrush(지브러쉬)에서 채색으로 하고
색깔이 입혀진 상태로 C4D에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5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60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2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61 |
26354 | 기타 | 힘빠진 팽이처럼도는 움직임표현은 어떻게... | 꾸러기 | 2006.07.28 | 262 |
26353 | 일반 |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 밸런스 | 2019.09.10 | 283 |
26352 | 일반 |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 언에픽 | 2021.03.11 | 93 |
26351 | 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 개털 | 2007.09.12 | 295 | |
26350 | Octane | 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2 | 림파 | 2021.10.27 | 522 |
26349 | 텍스쳐 |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 헬로 | 2009.05.15 | 793 |
26348 | 라이팅 |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 싸모미 | 2014.04.03 | 535 |
26347 | 일반 |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 루루13 | 2024.03.10 | 89 |
26346 | 애니메이션 | 희날리는 커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3 | 동자♡ | 2008.07.10 | 340 |
26345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420 | |
26344 | 단축키 | 흠...정말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단축키가 갑자기 안되네요... 4 | 액션아리 | 2009.07.22 | 348 |
26343 | 시뮬레이션 |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 레이 | 2010.02.01 | 392 |
26342 | 모델링 | 흙에 잡초심기! 2 | 이구삼 | 2010.07.20 | 759 |
26341 | 텍스쳐 |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 꿈꾸는앨리스 | 2017.05.11 | 956 |
26340 | X-Particle | 흘러내리는 폭포 장면 질문 있습니다! 2 | 대선 | 2022.09.22 | 373 |
아마 지브러쉬에서 폴리곤에 직접 그리신것 같은데 아직 c4d나 타 툴에서 그 방식은 적용이 안됩니다~
모든 물체는 uv좌표를 통해서 채색이 되기때문에 (폴리곤에 직접 그리는 개념이 아닙니다(이것은 피텍스???용어가 기억이 안나네요..). 아무튼 UV 네모난 칸에다가 그리는 개념이죠 이걸 uv맵에 그린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맵 위에 원하는 모양을 그리기 어렵기 때문에 UV가 씌워진 물체에 직접 그리는 프로젝션 맵핑 방식을 이용합니다.) 결론은 지브러쉬에서 UV를 만드셔야 합니다. uv마스터 같은 플러그인으로요
방법은 기존에 그려놓은 오브젝트의 색을 uv가제작된 오브젝트에 프로젝션 하시면 될듯 합니다.(섭디비젼이 높아야 프로젝션 할때 이미지의 해상도가 유지됩니다.)
UV를 이미 알고계셨다면 마지막 줄만 참고해 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