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th map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by 모션꿈나무 posted May 05, 2018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main_street_AOV.jpg

 

일반적인 방법으로 하면 기본적인 rgba를 렌더하고 그다음에 추가로 멀티패스를 렌더하게 되잖아요??

그런데 기본렌더를 하지않고 멀티패스만 바로 렌더하는 방법이 따로 없나요??(z-depth같은 멀티패스를..)

해외 포럼을 찾아봐도 안된다는 의견밖에 없어서 이곳에서 여쭤봅니다... 

 

그냥 라이트 머테리얼 옵션 끄고 렌더링해서 시간을 절약하는게 유일한 방법일까요?? 

 

한가지 또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요..

z depth 렌더시에 위와같은 장면에서 중간 캐릭터에 초점을 맞춘상태로 뎁스맵을 뽑을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그레이스케일이 앞에서 뒤로 또는 뒤에서 앞으로 두방향 말고는 뽑을수 없나요??

방법이 따로 없으면 그냥 카메라 설정에서 만져주면서 작업하면 작업할수는 있지만..

에펙에서 따로 조정해주는게 훨씬 수월할것 같아서요....

 

매번 질문올렸다 혼자 해결하고 다시 지웠다 반복하는데 요번거는 혼자서 답이 안나오네요 ㅎㅎ

선배님들 부탁드립니다..!! ㅠ

(에펙에서 테스트 해보니까 뎁스맵을 적용해서 카메라렌즈블러 효과를 주니 블러링된 부분이 뭉개지면서 화면 외곽부분이 살짝 지워져버리네요.. 그냥 c4d안에서 해결하는게 깔끔할것 같아요...(렌더시간도 별 차이없고..) 선배님들은 dof적용할때 보통 어떤 방식으로 작업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