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맨들한(?)질감이랑 물표현 질문드립니다..!초보자에게 희망을 주십시요^ㅇ^ㅜㅠㅠ

by 국수님 posted Apr 12, 2018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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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처2.JPG

 

캡처.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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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갑작스런 큰 사진첨부에 놀라게 해드린 점 죄송합니다;-; 게시할때 사이즈 조절은 어떻게 하는건지...

 

첫번째가 제가 일러로 만들어 둔 그림이고, 저 그림을 기반으로 3D 오브젝트를 만들고자 합니다!

마지막 사진처럼 반질하면서 폭신한 느낌까지 드는 질감을 연출하고 싶은데 조언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여건이 된다면 첫번째 사진처럼 파란 오브젝트 안에 보라색 물같은게 찰랑이게 할 수 있을까요?

고수님들 초보자가 답변을 기다리게 있겠습니다 미리 정말 감사드립니다아아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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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호야호 2018.04.16 10:28

    Reflectance 레이어 추가해서 러프니스 높게, 약간의 subsuface scattering 이펙트 쉐이더 (루미넌스의 텍스쳐)로 비슷하게 나옵니다.

    다만 레퍼런스는 질감보다는 라이팅의 비중이 (많이) 높습니다.

     

    보라색 물은 애니메이션이 아니라면 모델링으로 만들면 됩니다.

    안쪽에서 찰랑거려야 한다면 투명해야 하는데, 레퍼런스의 재질로는 힘듭니다.

  • ?
    국수님 2018.04.17 21:46
    헉 설명 감사합니다!! 실행에 옮겨본 후 막히면 다시 여쭤보아도 될까요?ㅎㅎㅎ 라이팅을 더 찾아봐야겠습니다^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