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shift

Redshift 렌더에서 재질의 표면에 들어가는 environment를 넣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by 댁댁 posted Apr 12, 2018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시포디를 독학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모르는 것 투성인 유저입니다.

최근에 Redshift 렌더를 공부하고 있는데, 시포디 기본에서의 메테리얼 입히는 방식과, 레드시프트에서의 방식이 달라 버벅이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기본 시포디에서 처럼 표면에 environment 이미지를 입히고 싶은데, 레드시프트에서 RS environment 노드를 어디에다가 붙여야하는지, 저 시포디 기본

에서의 environment 기능이 레드시프트에서의 RS environment 가 맞는 건지도 궁금하여 유저그룹분들의 도움을 청하고 싶어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질문에 첨부할 이미지.jpg

이 메뉴의 Environment와 비슷한 기능을

질문에 첨부할 이미지2.jpg

여기 레드시프트에서도 쓰고 싶은데, 저 기능과 이 RS environment가 같은 기능을 하는 건지, 같다면 어떤 노드에 연결해야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 ?
    야호야호 2018.04.16 10:17 채택

    c4d용 rs environment노드는 렌더세팅의 환경항목을 채우기 위한 환경 재질용 노드입니다.

    rs 는 pbr이기때문에 재질에만 직접 넣기는 힘듭니다.

    (pbr은 공부방에 좋은 자료가 있습니다. http://www.cinema4d.co.kr/study_room/1969464#7)

     

    c4d용 rs 환경반사 비슷한 방법은 1. rs돔라이트를 하나 만들고, 2. 돔라이트 hdri 를 넣고, 3. enable background 를 꺼주면 됩니다.

    rs 는 pbr 공부를 병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실 더 쉽습니다.

     

  • profile
    댁댁 2018.04.17 15:14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 ?
    JAYS 2019.03.15 15:54 Files첨부 (1)

    asdasfasf.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