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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처_2018_02_19_00_27_45_667.jpg프로렌더 기본설정으로 사용중인데 아무리해도 피지컬스카이가 적용이 안되네요 

원래 이런가요? 제가 이상한건가요..

  • profile
    [길동] 2018.02.19 09:59

    제작사에서도 밝혔듯이 아직은 개발중인 렌더러 입니다.
    사용하기에 많은 무리가 따르긴 합니다..

     

    제한 https://help.maxon.net/kr/#56141

    다음 목록에서는 모든 포인트가 포함되지 않습니다(지원되지 않는 개별 오소들은 렌더링 설정에서 ProRender가 활성화될 경우 회색으로 표시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 Team Render, 스테레오스코픽 렌더링, 모션 블러, 멀티-패스, 볼륨 렌더링(헤어, 스케치 앤 툰, 파이로클러스터), Thinking Particles과 재질 재정의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Cinema 4D 기본 재질들만 지원합니다. (예. 재질 매니저의 생성하기/쉐이더 기능을 사용해서 생성된 재질들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반사율 채널에서 이방성, 이라완(클로스 짜기)와 레거시 모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레이어 샘플링 설정들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투과 채널에서 흡수는 지원되지 않습니ㅏㄷ.
    • 범프 채널의 시차 효과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노말 채널에서 탄젠트 방식만 지원됩니다; 디스플레이스먼트 채널의 서브폴리곤 디스플레이스먼트 설정 중 일부만 지원됩니다. 디스플레이스먼트는 다른 렌더러의 것과 약간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 일루미네이션 채널의 설정은 지원되지 않습니다(스탠다드 렌더러의 GI 설정들입니다).
    • 텍스쳐 태그의 텍스쳐 믹싱 옵션과 폴리곤의 한 면에만 재질을 지정(양 면은 항상 텍스쳐가 지정됨)하는 것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렌더 인스턴스와 함께 폴리곤 선택 태그당 텍스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카메라와 정면(Frontal) 매핑은 지원되지 않으며 UVW 태그(첫번째)만 평가됩니다.
    • 가장 중요한 컴퍼지팅 태그 옵션들만 지원하며, 카메라를 보이지 않게 하고 오브젝트당 투명도, 굴절 및 반사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렌더 설정에서: 멀티-패스는 대부분의 포스트 이펙트와 마찬가지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필드 렌더링은 도작하지 않습니다.
    • ProRender는 매우 많은 2D 비트맵들을 실행하기 위해서 변환해야 합니다(대부분의 쉐이더는 그래픽 카드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일부 쉐이더는 다른 쉐이더들보다 더 잘 동작합니다. UV(예. 3D 노이즈)를 사용하지 않는 쉐이더, 화각에 따른 쉐이더(예. 박막), 라이트를 요구하는 쉐이더(예. Chanlum, SSS), 씬 데이터를 요구하는 쉐이더(랜덤과 다른 모그라프 쉐이더들)과 렌더링되는 동안 계산되는 쉐이더(예. 앰브언트 오클루젼)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주지 않습니다(이러한 쉐이더를 비트맵으로 변환하기 위한 설정과 함께 텍스쳐 사이즈 X도 참고하세요). 비트맵은 캐쉬화되지 않고 렌더링될 때마다 새로 생성되는데, 이것은 많은 시간이 요구됩니다. 이 쉐이더들은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여 렌더링 되기 때문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컬러, 비트맵, 타일, 노말 방향, 노이즈(2D 모드만, 보로노이 타입과 릴리프, 노말 또는 디스플레이스먼트 재질 채널은 안됨), 그라데이션(2D 모드만)과 프레넬.
    • 노이즈 쉐이더들은 스탠다드 또는 피지컬 렌더러와는 다르게 렌더링됩니다. 다양한 노이즈 유형은 여전히 전형적인 특성을 유지하지만 렌더링될 때 동일하지 않습니다.
    • 스탠다드 렌더러를 사요해서 재질 프리뷰(예. 재질 매니저에서)가 생성되며 ProRender를 사용할 때 렌더링의 근사치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ProRender로 베이킹하는 것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카메라는 다음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테레오스코피, 렌즈 왜곡, 비네팅, 색수차 또는 뎁스 패스를 위한 이전 수동 피사계 심도.
    • 광원은 다음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포트 라이트(사각형), 평행 스포트, 평행 스포트(사각형), 라이트당 그림자 해제, 볼륨메트릭 라이트, 스포트 라이트의 디테일 메뉴의 대부분의 설정들(에어리어 라이트 크기와 에어리어 라이트 설정의 몇 가지 다른 설정들 제외), 그림자 탭의 설정들, 커스틱스, 노이즈, 렌즈. 또한, 일반 메뉴에서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 재질 컬러, 스펙큘러, GI 일루미네이션과 분리 패스 옵션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 ProRender는 다른 렌더러보다 폴리곤 노말 회전에 다소 민감합니다. 설명할 수 없는 렌더링 결과가 발생하면 일반 방향으로 다시 확인해보세요.
    • 다음 요소들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바닥 오브젝트, 배경 오브젝트, 전경 오브젝트, 환경 오브젝트, 피지컬 스카이와 컴퍼지팅 태그 설정들의 렌더링.
    • 스카이 오브젝트에 대한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스카이에 대한 재질 태그 설정들(물론, 스카이 자체는 회전이 가능합니다), 컴퍼지팅 태그, 재질의 스택구조, 블렌드 모드, 그리고 재질 채널 결합(레이어 쉐이더 제외)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씬 안에서는 1개의 오브젝트만이 평가됩니다.
    • 렌더 결과는 기본 렌더링 결과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기본 동작 원리가 아주 많이 다릅니다.
  • ?
    피칸 2018.02.19 18:50

    아하 안된다고 써있었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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