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7 17:12

building raycast accelerator

주소복사 | 조회 수 291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유투브 튜토리얼을 보며 제작하고 기본렌더러로 렌더링 하려는데요...
20초 즈음에 렌더러 하단에 building raycast accelerator가 표시되면서 멈춘 것 처럼 보이다가 30분 정도 지나면 렌더가 다 되는군요...

1920. 1080 사이즈로 이미지 하나 뽑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릴 줄은 몰랐습니다. 현재 CPU는 i5로 쓰고있고요...

PC 업그레이드 외엔 빠르게 뽑는 방법이 없을까요???
회원님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ㅜㅜ
  • profile
    갈잎 2018.02.08 11:09

    씬파일, 렌더된 이미지가 없는데 렌더시간에 대해 조언을 해드릴수가.. 제일 확실한건 컴퓨터 업그레이드죠.
    과도한 텍스쳐에서의 블러사용이나 투명재질사용 gi 샘플갯수, 정리되지 않은 과도한 폴리곤사용, 폴리곤 충돌
    헤어등의 이펙트계산 등등 렌더가 오래걸리게 하는 요소가 많습니다.

     

    뭐가 렌더를 오래걸리게 하는지 모르겠을때 조언을 드리자면

    튜토리얼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지 마시고 잘 모르는 렌더옵션은 지우시고(gi같은) 세팅된 라이팅값이나 환경맵, 카메라 등은 제거하시구요
    텍스쳐도 보고 따라하신거라면 제거하시고 순수하게 라이팅이나 텍스쳐 그리고 gi같은 이펙트가 없는 순수한 모델링만 렌더 걸어보시고
    렌더시간이 클린해지셨으면 라이팅작업으로 넘어가시고 렌더시간이 여전히 문제가 있으면 모델링에 문제가 있는거니 모델링 쪽에서 혹시 충돌하는거(정확하게 딱 붙어있는 지점이나 깨져있는 부분들) 이니깐 모델링 부터 정리하세요

    모델링만 남겼을때 렌더시간이 준수하면 그 다음부터는 하나하나 옵션 주시면서 뭐가 렌더시간을 오래걸리게 하는지 테스트하면서 작업을 진행하세요.

    라이트 하나 넣고 쉐도우나 라이트속성등에 대해 건들였을때 렌더시간이 클린하면 다음 작업으로 진행하고 이런식으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라이팅에 대한 작업이 끝나면 재질로 넘어가시면 되는데 재질도 마찬가지로 기본재질 넣고 렌더시간 보고 반사값 넣고 렌더시간보고 투명값 보고 렌더시간보고
    안에 블러같은 옵션 주었을때 렌더시간 변하는거 체크하시고 하시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처음하시는거면 하루만에 안끝나구요 튜토리얼에는 안나오는것들이라 부딪치면서 노하우를 쌓으시는 거에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26360 4D FANS 4D FANS 좀 부탁드릴께요 2 박창민 2007.06.14 190
26359 모델링 4DFans 6월호 자동차 바퀴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 :) 6 file 유재남 2006.09.20 288
26358 Cinema4d 넷 렌더 관련 2 file CUBE 2004.10.04 1117
26357 모델링 Hypernurbe가 뭔가요???(이제막 시작한 초보 입니다) 2 장효식 2006.12.28 219
26356 모델링 [4DFANS 7월] Giant Robo- 입술 부분 2 유재남 2006.09.08 197
26355 모델링 두선의 끝선을 연결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winmac석호필 2007.03.11 227
26354 왕초보의 질문 4 ibyoo 2005.06.05 255
26353 모델링 폴리곤 수를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요? 6 송윤모 2005.03.29 1047
26352 PC조립 !!컴퓨터 견적!! 봐주세요!!!!! (ft. 1/25 rtx3060 기다려봐야할까요ㅜㅜ) 1 file 굼움우 2021.02.25 361
26351 !빠른렌더할수있는방법 궁금합니다! 2 file 작은끼리 2017.06.13 612
26350 모델링 !이러한 구도와 연출을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고수분들 의견 여쭙습니다! file 유씨네마 2022.06.29 184
26349 Hair " Geol Choi " 보세요 file 윤원준 2007.07.05 209
26348 기타 "incorrect file structure" 잘못된 파일형식이라고 나옵니다 ㅠ 2 종민 2010.03.16 1603
26347 애니메이션 "morph" or "metaball"?? 라인 애니메이션질문입니다. 5 file 김판근 2007.09.13 321
26346 "PSD파일로 연속 프레임 렌더링 거는 방법" 영화보자 2007.10.06 20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