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옥테인 실내 조명 렌더링할때 벽에 흰색 점들이 생깁니다.

by 피코야 posted Jan 18, 2018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img.jpg

실내 공간에 조명을 달아주니까 벽에 흰색 점이 나타납니다

샘플링 값을 5000까지 올려봐도 별차이가 없습니다..ㅠ

뭐가 문제인걸까요?

C4D 파일도 함께 올렸습니다.

 

  • ?
    피코야 2018.01.18 02:58

    자문자답합니다..

    다이렉트말고 패스트래이싱으로 하니까 되네요!

     

    http://www.cinema4d.co.kr/index.php?_filter=search&mid=qna&search_keyword=%EC%83%98%ED%94%8C%EB%A7%81&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1924684

  • profile
    세티아 2018.01.18 10:51
    저런 하얀색 으로 튀는거는 오버 익스포져된 픽(파이어플라이) 셀들이라 샘플로는 해결이 안됩니다
    이번에는 패스트레이싱으로 해결되셧는데 경우에따라 패스트레이싱 에서도 파이어플라이가 나타날떄잇습니다

    특히 유리재질이 많은신에서는 GI CLAMP 를 1~5로 나추면 퀄리티가 떨어질때가 많은데 그럴때는 어느정도 gi clamp 에서 타협점을 찾으시고
    카메라 이미져나 커널에서 Hotpixel removal 을 나춰주세요
    너무 낮게 잡으시면 랜더가 흐려지니까 0.6~0.9 사이에서 왓다갓다 하면서 잡아주시면 금방 없어집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