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투명한 파이프 렌더링 시 그림자가 안보이네요.. 쉐도우 transparency 체크 해제하면 그림자 보이긴하는데 너무 그림자가 진해서
다른 사물에 비해 50퍼센트 정도 옅었으면 좋겠는데 투명한 오브젝트 그림자만 덜 진하게 수치 조절 할 수 있을까요???
첨부 '1' |
---|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투명한 파이프 렌더링 시 그림자가 안보이네요.. 쉐도우 transparency 체크 해제하면 그림자 보이긴하는데 너무 그림자가 진해서
다른 사물에 비해 50퍼센트 정도 옅었으면 좋겠는데 투명한 오브젝트 그림자만 덜 진하게 수치 조절 할 수 있을까요???
그냥 투명도만 주면 그림자가 안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Transparency에 Fresnel 쉐이더를 적용해 보세요 (이때 Fresnel의 그라데이션 옵션은 반전 시켜야 합니다)
똑같은 오브젝트를 복사한뒤 재질을 지우시고 컴포지팅 태그로 카메라에 안보이게 하시는 방법도 잇습니다
아 매테리얼 투명도에서 조절만 하면 해결되는 간단한 문제였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라이트에서 따로 조절이 가능한걸로 압니다. 예전에 배운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나지 않습니다.
댓글 좀 더 기다려 보시다가 관련 답변이 없을 경우 아래 카페에 가셔서 관리자님께 질문해 보세요
정확한 답변을 주실 겁니다.
[아이투토리얼]
http://cafe.naver.com/itutorial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0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536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12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47 |
26312 | 일반 | 30 고수님들 시네마포디 캐릭터 흑백 관련 기본적인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ㅠㅠ | 시네마포디이 | 2024.04.20 | 0 |
26311 | 모델링 | 모델링 질문 있습니다.! | 율망이 | 2024.04.20 | 2 |
26310 | C4DIC | C4DIC구입시 포인트 1 | 일당백 | 2010.09.24 | 3 |
26309 | C4DIC | 네개의 시리즈를 다 구매했는데 ..... 1 | 홍대학이 | 2010.10.21 | 3 |
26308 | 일반 | C4D 버전 2024 기본 오브젝트 색상 | 베를린 | 2024.04.20 | 4 |
26307 | C4DIC | 다시글을 올립니다 1 | 홍대학이 | 2010.10.21 | 5 |
26306 | Octane | 50 옥테인 렌더 실패 | 도룡 | 2024.04.20 | 6 |
26305 | Octane | 30 옥테인과 C4D 계정이 같아야 하나요? | 도룡 | 2024.04.20 | 7 |
26304 | 모델링 | 50 Suddivision 할 때 '사각형' 모양을 유지하는 법??? | 곤양이 | 2024.04.20 | 7 |
26303 | X-Particle | 작업시 자꾸 팅기거나 에러차이 뜨면서 반복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 alradin | 2024.04.19 | 9 |
26302 | Octane | 옥테인 렌더러 데모버전 psd저장 | 로코도코 | 2024.04.19 | 9 |
26301 | Renderer | 10 퀵셀 에셋 레쉽에서 오류 | Dell | 2024.04.19 | 10 |
26300 | 기타 | 교수님 질문이용^^ 1 | 김예슬 | 2004.12.05 | 11 |
26299 | 기타 | 로그인 문제입니다 2 | 동기 | 2010.04.13 | 11 |
26298 | 애니메이션 | cocos 3d 에 fbx 임포트하는데 애니메이션이 없습니다. | 션케이 | 2024.03.14 | 13 |
멀티패스로 뽑아서 그림자부분만 줄여주는게 더 편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