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8.01.08 00:35

모델링 파일 FBX로 저장..

주소복사 | 조회 수 647 추천 수 1 댓글 7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하이퍼넙스로 부드럽게 매쉬를 준거를 안깨고 그냥 FBX로 가져가면 

맵도 날라가고, 면도 딱딱해서,

 

아예 하이퍼넙스를 깨고 모델링을 하나로 합친 상태에서

FBX확장자로 저장했는데, 아예파일이 불러와지지 않습니다.

ㅜ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급하게 포폴로 만들어서 넘겨야 하는거라...

아시는분 있으시면 꼭 답장 부탁드립니다.

 

모델링 파일 첨부합니다.

  • profile
    [길동] 2018.01.08 16:05

    서브디비젼(하이퍼넙스)를 에디테이블 해서 넘길면 데이터가 어마어마 해집니다.

    깨지 마시고 그냥 빼고 넘기시면 됩니다. 

    그리고 받는 프로그램에서 서브디비젼과 같은 명령어를 주시면 됩니다(대부분 비슷비슷합니다.)

  • ?
    정짖영 2018.01.08 23:17 Files첨부 (1)

    K-001.jpg

     

    그냥 빼고 넘긴상태에서 다시 하이퍼넙스를 넣어주니깐 , 부드럽게 되지 않고 넙스의 각이 각져 보입니다. 그리고 맵도 다 사라진상태로 들어와서 검게 보이는데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이.. 가능할까요? ㅜㅜ 

  • profile
    [길동] 2018.01.09 05:50
    맵은 경로 다시 지정해줘야 하구요..Phong Tag에서 옵션 값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 ?
    정짖영 2018.01.09 11:23

    제가 이걸 포트폴리오로 제출하는거라서 보시는 분이 딱 여셨을때 하이퍼넙스를 넣거..나, 퐁테크를 조절해야한다거나.. 하지 않고 바로 이쁜 모델링 상태에서 보여드릴 수 있는 확장자는 없을까요 .. OBJ나 이런걸로 드리면 될까요? 답변꼭 부탁드리겠습니다. ㅜㅜ 그리고 덧글들 너무 감사드려요

  • profile
    [길동] 2018.01.09 19:49
    포폴에 3D 데이터를 넣는다구요????

    그건 좀 아닌듯 싶은데요..
    아웃풋을 내서 보여주는게 더 좋습니다
  • ?
    정짖영 2018.01.10 10:41
    아뇨 그쪽에서 파일은 파일대로 보내고 아웃풋은 아웃풋대로 보내라고 해서요..!! ㅜㅜ
  • profile
    [길동] 2018.01.12 03:21

    일단 면이 딱딱하거나 꺠져 보이는 이유는 넘길때 시포디 기본 사이즈가 커서 10배로 줄인다음 보냅니다.

    서브디비젼서페이스 부분 체크해서 적용하면 마야에서도 잘 불러지더라구요 단 2014버젼 이후로 보내야 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80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35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78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12
9854 모델링 모델링시 스냅 기능은 주로 어떤 기능으로 사용하나요? 1 별이아빠 2018.01.05 138
9853 Bodypaint 3D Body Paint r17 brush 사용시 생기는 오류 현상 file 여름이 2018.01.05 1722
9852 CPU사용률이 일정 수치 이상을 넘어가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6 file 와냔 2018.01.05 1816
9851 스크립트 질문드립니다. 1 액션가면 2018.01.05 94
9850 애니메이션 차모양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눌로 묶어놨습니다. 라운드된 사각형 스플라인따라 움직이게 하고싶습니다. 2 날돈 2018.01.06 176
9849 Character 캐릭터 rigging후 캐릭터를 움직일때 생기는 찌그러짐현상 질문입니다! 2 file 디자이너카메 2018.01.07 1301
» 모델링 모델링 파일 FBX로 저장.. 7 file 정짖영 2018.01.08 647
9847 애니메이션 스플라인에 IK 적용시 전체 본체 눌을 로테이션 하면 스플라인이 이상하게 바뀌네요 ... 2 file 날돈 2018.01.08 161
9846 애니메이션 유저분들 죄송한데 질문 하나 더 부탁드립니다.. ik 태그를 활용해서 워킹을 표현하고 싶은데 프레임 지정을 해도 한 프레임씩 늦게 따라옵니다. 9 file 날돈 2018.01.08 264
9845 물방울 메트리얼을 프리뷰에서 보이는것 처럼 투명한 렌더링을 하고싶어요! 3 file 후니통통 2018.01.08 482
9844 X-Particle x-particle4 를 구매했는데..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제가 잘못구매한것일까요? ㅜㅜ 5 file 카란 2018.01.08 462
9843 렌더링시 응용프로그램 용량이 부족하다고 나옵니다 4 개미씨 2018.01.08 346
9842 MoGraph 물방울이 터지는 연출은 어떤 방법을 써야할까요? 2 레몬블루 2018.01.09 615
9841 일반 (견적문의)라이젠 스레드리퍼 까지 필요할까요? 4 file 지기스트 2018.01.09 804
9840 일반 뷰포트 성능은 "폴리곤수"보다 "오브젝트수"가 더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까? 1 file 케이크 2018.01.10 40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83 1084 1085 1086 1087 1088 1089 1090 1091 1092 ... 1744 Next
/ 174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