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UV 텍스처 질문입니다 / 마야 (마리?) 에서 맵핑한 캐릭터 이미지를 그대로 가지고 오는 방법이 없을까요?

by 히대 posted Oct 02, 2017 Replies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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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캐릭터를 만들고있는데.. 01.jpg

작업능력이 부족하여, 마야와 마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친구가 얼굴작업을 도와주었습니다.

요 파일을 OBJ로 시네마포디로 불러왔는데, 1번처럼 uv가 펴지지 않아서 여러 튜토리얼을 보며 대략의 UV가 펴지는 방법은 알겠으나 저렇게 똑같이 펴지지가 않고, 포토샵에서 수정해서 작업을 시도해보았으나, 3번의 퀄리티가 나오지를 않네요..

lambert1_컬러_1.jpg

 

마야에서 작업된 텍스처 파일을 그대로 불러올 방법이 없을까요?? 

  • ?
    히대 2017.10.02 23:28

    밑에 이미지처럼 해보았는데 3번처럼 되지않네요.. 3번정도의 퀄리티만 생각하고 만들고있는데ㅜㅜ

  • profile
    정석 2017.10.03 00:00

    UV 는 잘 호환이 되는데 다시 시포디에서 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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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대 2017.10.03 00:06

    위에 이미지처럼 uv를 만들어서 맵핑후 맵핑된파일과 OBJ파일로 저에게 주었는데, 시포디에서 임포트하니까 저렇게 맵핑이 안되더라구요.. 저렇게 펴서 해보는 맵핑을 해본적이 없어서 튜토리얼 하루종일 보며 방식은 이해는 했는데 어떻게 하는지 도무지 모르겠네요 ㅠㅠ
    https://www.youtube.com/watch?v=yTmxv7dI5jg 요거랑 여러 튜토참고하려고 해봤는데..

  • profile
    정석 2017.10.03 00:21
    파일을 봐야겠는데요. 여기에 올리시던지 아니면, oinon@naver.com 여기로 보내주시면 봐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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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대 2017.10.03 01:18
    메일로 보냈습니다. 튜토리얼도 만들어주시고 정말감사해요...
  • ?
    히대 2017.10.03 01:20

    https://www.youtube.com/watch?v=kGE2AVqj4ug&t=505s
    이 튜토리얼처럼 펴지면 포토샵으로 어찌 해보겠는데.. 엣지를 셀렉션해서 덩어리별로 UV를 펴는건 알겠는데 요런식으로 사람얼굴을 펴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너무 랜덤하게 펴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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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대 2017.10.03 01:33 Files첨부 (1)

    Untitled-2.jpg

    제 모델링파일을 펴면 왜이렇게되는건지.. ㅠㅠ

  • profile
    정석 2017.10.03 01:52
    답장했습니다.
  • ?
    히대 2017.10.03 01:56
    확인했습니다. 늦은시간에 시간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마야나 마리에서 익스포트할때 뭔가 문제가 있던것일까요...? 보내주신거처럼 정리하려면.. 엣지 선택해서 하는 방식으로 하는게 맞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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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대 2017.10.03 02:01
    마야에서작업한모델링에 uv가 같이있는데 확장자 obj랑 fbx로 확장자로 바꿨을때 c4d로 가지고왔을때 uv가 안넘어오는건가요? .. 어렵네요ㅜㅜ
  • profile
    정석 2017.10.03 02:20
    네 엣지 잡고 잘라주면 됩니다.
    더해서 눈주변 포인트를 선택하고 선택한 포인트 고정? 옵션까지 써주면 얼굴 앞면을 조금더 고정시킬수 있습니다.
  • ?
    히대 2017.10.03 02:49
    전문CG인도아니고 독학으로 배우고있는거라 막막했는데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셔서 많이배웁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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