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질문] 라이팅 설정할때 문제점이요 ㅠㅠ

by 강글 posted Jun 08, 2006 Replies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Extra Form

라이트는 타겟으로 2~3개정도 삼각구도로 설치했습니다

라이팅이 들어오는 반사되는부분이 아래와 같이

너무 밝에 나오는데 너무 거슬려서요

그렇다고 브라이트니스 값을 내려버리면 전체적으로 또 너무 어두워지니깐요..ㅠ

라디오시티가 있지만 렌더링타임이 오래걸려서요 제가 급하게 렌더를 해야되거든용


전체적인 라이팅만 뿌려주고 라이팅 자신은 반사되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요?

  • ?
    이시성 2006.06.08 12:03
    움..제짧은 지식이지만..오브젝의 스펙큘러부분을 약하게해주시면 안될까요??
  • ?
    CUBE 2006.06.08 12:03
    해당 라이트의 스피큘러 항목을 꺼주면 좀 줄어 들겠지만,.. 원래 재질이 범프에 약간의 리플랙션이 있는 재질아닌가요?? 이시성님이 말하신거처럼 스피큘러 값을 줄여주거나 디퓨젼(Diffusion)에서 Affect Specular를 선택해주고 Brightness 값을 적절히 설정해 줘보세요.
  • ?
    P 2006.06.08 12:03
    그냥 브라이트값을 줄이시고 Environment 하나 생성하시고 값을 약간 올려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profile
    길동 2006.06.08 12:03
    라이트를 Area라이트로 바꿔보시고 전방위적으로 넓게 해주셔도 되고

    만약 국소적 범위만 비춰야 할려면
    여러 방법이 있지만 일단라이트 옵션(처음 부분인지 detaile부분인지 살펴보시와요^^)에 보면 스펙큘러 체크 부분이 있는데 그것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P님 말씀따라 하나의라이트만 가지고 해결 하실려고 마시고 여러개의 라이트의 조합으로 사용하시며 더욱 좋습니다.
  • ?
    강글 2006.06.08 12:03
    답변 감사합니다^^